보톡스, 각진 턱도 날씬하게?

입력 2014-07-30 19:05  

평소 각진 턱이 콤플렉스였던 김정희(27)씨. 김 씨는 턱을 더 날씬하게 만들고 싶었지만 그렇다고 턱을 깎아 내는 성형수술까지는 하고 싶지 않아 항상 망설이고 있었다. K씨는 그러던 중 보톡스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었다. 주변 사람의 추천으로 전문클리닉을 찾은 K씨는 보톡스 시술을 받았다. 아래턱과 입술 밑에 보톡스 주사를 맞은 것. 간단하게 주사를 한 대씩 맞은 것이어서 별 통증도 없이 싱겁게 끝났다.

그런데 결과는 놀라웠다. 턱도 점점 더 가늘어지는 것이 느껴졌고 주변 친구들도 "성형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을 많아 해왔기 때문이다. 요즘 K씨는 보톡스 덕분에 예전에 없던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보톡스 시술은  미국 FDA로부터 안정성을 공인받아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주사요법이다. 주름 부위에 간단한 주사만으로 주름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으며 시술시간이 5분 이내로 짧고 시술 후 드물게 멍이 드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주사요법이다. 또한 시술 후 세안, 화장 등의 일상생활은 물론 수영 같은 운동에도 지장을 주지 않는 장점이 있다.

리벨로피부과 대표원장은 “보톡스는 수술 대신에 시술할 수 있는 주사요법입니다. 눈가나 미간, 이마의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주름을 펴거나 저작근을 축소시켜 턱선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안면 및 손바닥이나 발바닥 등의 다한증 치료에 효과가 있음이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시술방법입니다”라고 말한다.

한편 보톡스를 시술받을 때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나라에서 사용이 허가된 수입 보툴리눔은 미국산 보톡스(Botox)와 중국산, 유럽산 등 모두 세 가지이다. 미국산 보톡스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상품화되어 유명한 ‘앨러간’의 보톡스이며 국산제품도 판매되고 있다.

사실 이들 제품들은 식품의약안전청의 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사용에 문제가 없다. 그러나 최근에는 미국산에 비해 가격이 반 정도 밖에 되지 않는 중국산을 사용하면서 미국산 보톡스라고 소비자를 우롱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시술 받기 전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애인에게 해서는 안될 최악의 거짓말?
▶ 올 여름 best 추녀? ‘뚱女 vs 털女’
▶ 28~33세 男, 배우자감 부족하다?
▶ 한글, 어려운 맞춤법 best10
▶ 우울증, 女가 男보다 2배 많다?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