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지기 시작하는 30대, 20대피부로 돌아가려면?

입력 2014-08-21 08:41  

[라이프팀] 여자 나이 30대가 되면 눈썹이 조금씩 내려오고 눈꺼풀 피부과 눈 바깥쪽을 가리기 시작한다. 뿐이랴 미간과 이마 그리고 콧잔등에도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전체적으로 얼굴에 나이가 들어보이게 된다.

눈가나 미간, 이마, 콧잔등 주름을 가장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보톡스 시술이다. 보톡스 시술은 안면 표정근의 기능을 일시적으로 억제함으로서 웃을 때, 찡그릴 때 일시적으로 생기는 표정주름을 없애는 효과를 보인다. 무표정인 상태에서도 굳어져있는 주름에 있어서는 효과가 떨어지므로 보톡스 치료와 함께 필러(Filler)를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치료효과는 일반적으로 주사 후 3일 정도 경과하면서 나타나며, 한 번의 치료로 약 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팔자주름이나 꺼진 뺨에는 그러나 필러 시술이 필요하다. 얼굴의 주름은 표정을 지을 때 생기는 주름과, 표정과 관계없이 항상 자리가 잡혀있는 주름으로 구분된다. 보톡스가 표정주름에 작용하여 효과를 나타내는데 반하여, 필러는 고정주름의 치료에 효과를 나타낸다.

작용원리는 패어진 주름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여 패인 부위를 채워 올려줌으로서 주름개선 효과를 보는 것이다. 따라서 피부를 구성하는 수분, 콜라겐, 엘라스틴, 하이알루논산, 글라이코스아미노글라이칸 등의 구성성분과 동일하게, 혹은 비슷하게 만들어 생체적 합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원장은 "필러시술은 수술 없이 주사만을 통해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술시간이 10분 정도로 시간적인 제약이 없으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기타의 다른 치료법에 비해서 통증이 거의 없다는 것도 필러시술의 특징입니다"라고 조언한다.

이밖에도 미세지방주입술이 있다. 미세 지방 이식술은 복부나 허벅지에서 채취한 자가 지방을 정제한 후 이마, 팔자주름 등 굵게 패인 주름에 주입하여 주름을 없애주는 방법이다. 주사로 주입하기 때문에 시술자국이 거의 남지 않아 수술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자가지방을 이용하므로 부작용이 없으며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교정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남 71%, 소개팅 후 예의상 ‘문자’
▶ 솔로들, 추석 명절 앞두고 마음이 싱숭생숭
▶ 여행 시, 챙겨야할 ‘상비약’ 10가지
▶ 우리 아이 위한 엄마표 건강 간식
▶ 날씨 걱정 뚝딱! 서울 근교 ‘실내 워터파크’ 4곳
▶[이벤트] 록시땅 '화장품 이름'을 지어 주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