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대별로 다른 피부고민, 해결은 이렇게?

입력 2014-09-20 06:38  

[이선영 기자] 평생 고민 없이 사는 사람이 있을까? 사람마다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성별이나 직위 등에 관계없이 인간이라면 누구나 고민거리 한 두 가지는 있기 마련. 게다가 이 고민거리는 10대는 학업, 20대는 취업과 같이 세대별로 조금씩 다른 특성이 있다.

이는 피부에 대한 고민도 마찬가지. 피부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진행될 뿐 아니라 내적 호르몬의 변화 등으로 인해 각 세대별로 고민거리가 다르게 나타난다. 그렇다면 각 세대별로 다른 피부고민과 그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일까.

▋ 20대 피부고민은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20대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고민은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흔히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잠깐 났다가 사라지는 것으로 인식되어 왔지만 현대사회에서는 환경오염,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 등으로 인해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의 공포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다.

또한 이 때 관리를 잘못하거나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여드름 균이 염증을 일으켜 여드름이 악화 될 뿐 아니라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를 남길 수 있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많은 여성들이 여드름이나 여드름흉터를 감추기 위해 두꺼운 화장을 하지만 이 경우 오히려 화장품이 모공을 막아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도 있다”며 “두꺼운 화장보다 근본적인 개선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그는 이어서 “흉터가 깊지 않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효과가 빠른 ‘프락셀 레이저’나 ‘MTS’ 등의 시술과 피부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좋고, 흉터가 깊다면 자신의 피부세포를 이용한 ‘섬유아세포치료제’로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 30대 피부고민은 ‘기미 등의 색소질환’

30대 이상이 되면 기미나 주근깨 등의 잡티가 눈에 띄게 늘어난다. 하지만 이 같은 색소 질환은 약이나 화장품만으로는 잘 개선되지 않아, 심할 경우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에 피부과에 가서 전문가의 손길을 빌리는 것이 효과적. 최근 피부과 전문의들이 색소질환 치료에 가장 많이 추천하는 것은 ‘C6레이저 토닝’이다.

‘C6레이저’는 피부 깊숙이 있는 색소세포를 파괴함과 동시에 콜라겐을 생산하는 섬유아세포를 자극해서 모공치료, 필링, 토닝, 리프팅 효과까지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신개념 멀티 레이저 치료법. 시술시 통증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치료 후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기미가 심할 경우에는 소프트 필 레이저로 표피를 살짝 벗겨 침착된 색소를 제거하고 IPL로 좀 더 깊은 단계의 색소를 제거하는 등 ‘레이저 병합요법’이 효과적. 또 주근깨만 심할 경우는 큐-스위치 방식의 색소 레이저로 간단히 치료할 수 있다.

▋ 40대 이상의 피부고민은 ‘주름’

40대가 넘어가면 피부의 어떠한 결점보다도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는 주름이 가장 큰 고민거리. 젊었을 때 주름하나 없는 탱탱한 피부를 자랑하던 사람도 나이가 들면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양이 감소하면서 피부가 늘어져 주름이 생길 수밖에 없다.

현재 주름치료를 위해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보톡스'다. 보톡스는 특히 미간이나 웃을 때 생기는 눈가와 입가주름 등 표정주름에 효과적. 깊은 주름은 필러나 자가지방을 이용해 채워주는 것이 좋다.

또 기존의 보톡스는 주로 주름을 펴는 데에만 활용했지만, 요즘은 얼굴윤곽까지 교정해 주는 ‘보톡스 리프팅’이 더 인기. 시술 후 금세 피부가 타이트하게 올라붙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술받은 환자의 95% 이상이 만족을 보일 만큼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성형레이저 '울쎄라'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울쎄라는 절개 없이 장착된 초음파 이미징 장치로 시술부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시술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초음파 레이저 리프팅 기기.

이밖에도 ‘써마지 리프트’, ‘타이탄’ 등의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커진다. 또 요즘에는 일명 '예뻐지는 피주사'로 불리는 'PRP' 시술도 주름 치료에 많이 쓰이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무한도전’ 멤버, 뉴욕 한복판에 한식광고?
▶ 흰색 아이폰4 또다시 출시연기, 한국엔 언제쯤?
▶ 초등생 10명중 5명, 한 달에 책 10권 이상 읽어
▶ SUV ‘가솔린’ 전성시대?… 디젤보다 앞서는 비결
▶ 스티브 잡스 ‘맥북 에어’ 大공개! 아이패드는 이제 퇴물?
▶ ‘라이딩 도와주는’ 자전거 본연에 충실한 전동자전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