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요일별 피부 관리법

입력 2014-10-10 15:31  

[이선영 기자] 예나 지금이나 맑고 깨끗한 피부는 많은 여성들의 로망.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 아침마다 공들여 화장을 한다. 그러나 화장으로 꾸민 피부는 몇 시간 만에 화장이 날아가면서, 다시금 칙칙한 피부를 드러내기 일쑤.

이에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일이나 공부, 연애를 할 때에도 요령이 필요하듯이 피부 관리에도 요령이 필요해요. 값비싼 화장품을 바르거나 막연하게 하루아침에 피부가 달라지길 기대하는 대신, 하루에 한 가지씩 단계별로 차근차근 실천하는 것이 피부미인이 될 수 있는 지름길이죠"라며 '요일별 맞춤 피부 관리법'을 소개했다.

▶ 월요일- 각질 제거
피부 관리의 기본은 각질제거. 하지만 자극이 강한 각질 제거제나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지성피부는 젤 타입이나 로션 타입을, 건성피부나 예민한 피부는 오일 타입이나 크림 타입을 선택해서 각질제거를 하면 보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 화요일- 수분, 영양 공급
각질 제거로 흡수력이 높아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가득 채워 준다. 수분과 콜라겐 등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팩이나 오이, 당근, 토마토 등의 천연 팩을 이용하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 수요일- 미백 관리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함유된 감, 귤, 딸기, 레몬 등을 많이 섭취 하거나 피부에 직접 팩을 만들어 바른다. 하지만 이미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이 심한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비타민 투여'나 'C6레이저 토닝' 같은 미백관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목요일- 주름 제거, 리프팅
리프팅 효과가 있는 팩을 해주거나 동물성 단백질 혹은 비타민C, E를 섭취하면 피부노화를 예방해 줄뿐 아니라 주름치료의 효과를 증대시켜 준다. 또 평소 화장품을 바를 때에도 처진 피부를 들어 올리듯 감싸면서 발라주면 주름이나 피부 처짐을 예방할 수 있다.

▶ 금요일- 여드름 관리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긴 곳은 절대 손으로 짜지 않도록 한다. 소독한 기구를 쓰지 않고 손으로 짜면 조직이 손상되어 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 따라서 여드름을 짤 때는 청결에 주의해서 면봉을 이용해서 짜고, 짠 부위에 염증을 치료하는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 토요일- 블랙헤드와 모공관리
T존 부위는 피지분비가 유난히 많고 모공확장이 심해서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다. 때문에 적어도 1주일에 한 번은 스팀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고 피지 컨트롤 팩을 이용해 모공 깊숙이 박힌 피지를 빼주면 피지선 조절과 피부 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일요일- 피부 재생을 위한 휴식
외출이 없는 일요일에는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최소한의 무자극성 화장품만 바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외출을 할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2, 3시간 간격으로 꼼꼼히 발라주고 자외선을 많이 받은 날에는 감자 팩이나 오이 팩을 해서 피부에 수분을 주도록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커플 vs 솔로 “12월31일 계획은?”
▶ ‘T-money’로 연말정산 챙기는 법!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 탄수화물-지방-칼로리, 새해에는 낮춰라!
▶ 男 직장인, 연말 유흥비‥ 평소의 '2배' 
▶[정품이벤트] 안나수이 2011 S/S 컬렉션 립글로스 미리보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