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없는 탱탱한 피부, 보톡스로 간편하게 만든다

입력 2014-11-08 02:56  

[최태훈 기자] 여성들에게 “탱탱한 피부를 원하는가?”라는 질문의 답은 너무나도 당연하게 'YES'일 것이다. 탄력있는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주름 없이 깨끗한 얼굴로 어려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완벽한 피부는 타고 난 사람이 아니라면 수없이 많은 노력과 관리를 통해야만 얻을 수 있다.

보습을 위한 수분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하거나, 아이크림을 이용한 눈가 주름 개선, 얼굴팩 등의 노력을 한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영향을 고려한 식단까지 신경 쓰게 된다. 심지어는 잠잘 때에도 얼굴에 주름이 생길까 두려워 베개를 옆으로 베거나 엎드려 자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얼굴에 볼 살이 없거나 얇은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큰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 또한 한 살, 두 살 먹어가는 나이 앞에서 주름은 막으려 애써도 늘어만 가는 불가항력으로 다가온다.

이런 고민에 대한 답을 의학기술에서 찾을 수 있다. 최근에는 성형에 대한 인식이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다. 예전에는 성형미인이라고 하면 조금은 꺼려지거나 거부감이 드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예전일’이 되어 버린 것이다.

최근에는 연예인부터 일반인까지 성형을 자연스럽게 이용하고 있다. 특히 TV를 통해 성형사실을 당당히 밝히는 연예인들의 모습은 일반인들에게도 영향을 미쳐 눈, 코, 정도의 시술은 화장과 같이 미용방법의 일부로 여겨지기도 한다.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보톡스 시술이다. 다른 성형수술처럼 피부를 절개하는 등의 외과적 시술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 주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시술하는 방법으로 성형에 대한 두려움이 심한 사람들에게도 부담이 없다.

또한 10~20분의 간단한 시술로 주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으로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더블유스타 변혜경 뷰티디렉터는 “보톡스는 미용적 주름치료제로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보툴리눔톡신을 말합니다. 주름을 만드는 근육을 완화시켜 얼굴을 보다 젊게 만들어주는 정제된 천연 단백질 성분입니다. 보통 10분가량의 시술로 4개월 이상 주름 없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보톡스는 12년에 걸쳐 다양한 의학적 용도로 전 세계 수백만 환자에게 시술되어 안전성과 효능을 인정받았다. 일반적으로 주름 개선을 위한 용도로 이용되고 있으며 근육이 발달하여 생긴 사각턱을 교정하는데도 이용되고 있다.

시술 방법은 아주 작은 주사바늘을 사용하여 얼굴의 근육부위에 미량의 보톡스를 주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통증은 거의 없는 편이며 작은 벌레에 쏘인 정도로 표현하기도 한다. 시술 후 부기나 멍이 없기 때문에 바로 세안이나 화장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보톡스의 주름 개선효과는 7일째에 최고조의 상태가 된다. 지속기간은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지만 대체로 4개월-6개월 정도 유지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neo@bntnews.co.kr

▶ 가전, 디자인에 자연을 품다!
▶ 직장인, 연봉 높이는 '이직' 노하우
▶ "도와줘!" 요리, 집에서도 쉽게 하는 법
▶ 2월 중순 ‘평년 기온 되찾고, 한두 차례 추위’
▶ 소셜커머스 90% ‘파격할인’… 싹쓰리닷컴 창고 대방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