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을 잡으니 자신감이 펄펄' 얼굴도 주름잡고 인생도 주름잡고!

입력 2011-07-19 21:32   수정 2018-11-16 17:12

[이현아 기자] 주름만큼 여성들에게 심적으로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또 있을까. 주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은 여성은 더욱 주름이 늘게 되고 인상도 좋지 않게 변하게 된다. 그러다 보면 자신감도 떨어지고 심한 경우 대인기피에 이르기도 한다.
 
어려서부터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들어온 대학생 김주희(가명·19)씨는 친구들과 같이 다녀도 ‘언니나 이모 같다’는 말을 많이 듣는 편이라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직장인 윤미경(가명·29세)씨도 20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얼굴이 살이 빠지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갑자기 늙어 보인다’는 말을 듣게 돼 스트레스는 물론 마음의 상처까지 입었다.
 
물리적인 나이는 어쩔 수 없지만 외모나이는 나날이 어려지고 싶은 것이 여자들의 심리지만 주름이 많은 피부, 얼굴 살이 없어 볼 살이 파여 있거나, 표정주름으로 인해 팔자주름이 깊은 경우, 이마가 많이 꺼져 있는 경우 실제 나이보다 훨씬 나이가 들어 보인다.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는 어려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얼굴전체를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한방성형 침톡스가 새로운 성형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침톡스는 한방매선과 침을 이용해 겉으로 나타난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의 노화된 연부조직을 함께 자극하고 끌어올려 처짐과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를 팽팽하게 되살려 주는 시술법으로 한방약실을 노화된 피부에 자입해 얼굴 라인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진피층과 피부 처짐, 주름이 빠르게 개선되는 효과를 준다.

피부 아래로 들어간 한방매선이 약 4주간에 걸쳐 서서히 분해되면서 국부부위에 지속적인 침 자극을 주는 효과를 나타내 혈액 순환을 돕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생성과 진피층 아래의 연부조직을 재생시키게 되어, 올라간 조직이 안정되면서 리프팅 효과가 지속된다.
 
침톡스 네트워크 청주점 나비솔 한의원 송승은 원장은 "한방 성형인 ‘침톡스’는 일반적인 성형수술에 비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으로 외과적 수술이나 마취, 보형물 삽입으로 인한 부작용이 적고 시술이 간단해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간주름, 이마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입술주름 등 주름만을 집중적으로 제거해 일반적인 레이저, 보톡스, 화학작용 시술법과 달리 시술을 받을수록 탄력이 높아지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나타나며 효과는 시술 후 2년 이상 지속된다"고 설명한다.
 
나이와 상관없이 젊게 살고자 하는 것은 오래 전부터 있어온 현상이지만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젊게 살고자 하는 욕구는 더욱 강해졌다. 세월과 함께 따라오는 주름을 그저 피할 수 없는 것으로 생각지 말고 몸도 마음도 생각까지도 나이보다 어리게, 젊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7~8월, 맞춤형 해외여행 코스
▶ 여름휴가 ‘8월 첫째주’ 피크
▶ 피서지 만남 ‘男-스치는 인연, 女-교제 가능’
▶ SNS 이용자가 선택한 오토캠핑장 Best 5
▶ [강원도-레저] 여름휴가, 레포츠로 익사이팅하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