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예감] ‘피부 다이어트’는 이렇게

입력 2013-02-15 09:53   수정 2015-09-07 22:51

[김혜지 기자] 신입생들이 대학 입학을 앞두고 아름다운 캠퍼스 생활을 위해 시작하는 다이어트, 하지만 피부 관리는 잊고 잊는 것은 아닐까.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새내기를 위한 ‘피부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새내기들이 처음 시작하는 메이크업. 하지만 메이크업 전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오랜 시간 쌓여 있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피부 다이어트가 그것.

새내기들이 처음 시작하는 각질 제거는 연약한 10대 피부는 보호하고 각질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여드름 자국을 가리려 애쓰기 보다 모공 속의 숨은 때를 제거하고 각질을 제거해 피부 결을 개선한다. 세안부터 꼼꼼하게 신경 쓴다면 새내기에게 어울리는 가벼운 핑크 메이크업도 문제 없이 소화할 수 있다.

★ 새내기 피부, 각질 제거 어떻게?

-우유 마사지

우유에는 전해질이 풍부해 물보다 흡수가 빠르다. 다당질류는 피부 세포가 물을 머금게 한다. 세안 후 36도로 데운 우유를 얼굴 전체에 발라준다. 손가락을 이용해 마사지하면 각질 제거와 피부 탄력,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팀 타월로 숨은 때 닦아내기

따뜻한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 준다. 피부 속으로 침투한 수증기가 세안으로는 닦이지 않았던 노폐물을 배출한다. 가벼운 마사지로 각질을 제거한 뒤 따뜻한 물과 찬물로 번갈아 헹궈낸다.

-매일하는 각질 제거 세안


물 세안 후 스크럽제를 바른 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한다. 입자가 굵고 큰 스크럽은 피부에 자극이 되므로 2~5분이 적당하다. 시간이 길어질수록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세안 후 보습제와 수분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

필링은 죽은 세포인 피부 각질을 벗겨낸다는 뜻이다. 필링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AHA 성분은 식물이나 우유와 같은 단백질에서 발견되는 천연 산으로 박피제 역할을 한다. 피부 세포 사이를 엮어주는 성분을 녹이는 것.

최근 유행하는 가루 타입 세안제는 거미 효소’아라자임’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고급 에스테틱에서 인기 있는 필링 성분이며 고가의 거미 테라피를 집에서 체험할 수 있다. 알갱이 없이 부드러운 필링 제형으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산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매일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새내기 피부에 적합하다.

뷰티 전문가가 추천한다! ‘각질 제거’ 대표 상품 모아보기
 

(왼쪽부터: 키엘 오버나이트 바이오로지컬 필/ 오앤비 필링젤/ 리스킨 훼이셜 타월/ 필로소피 마이크로딜리버리 트리플-애씨드 브라이트닝 필)

발라서 각질을 제거한다?
피부결 개선을 도와주는 각질 제거 에센스. 바르고 자면 다음 날 피부결이 한결 환하게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각질 제거, 매일 한다면?
무당 거미에서 추출한 천연 효소 ‘아라자임’을 사용한 젤 타입 데일리 세안제. 물리, 화학적으로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활용도가 높아 추천하는 제품이다.

문질러 닦아 주세요.
초극세사 섬유를 사용해 피부 표면에 상처를 내지 않는다. 각질과 모공 속 피지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닦아서 각질을 제거한다?
토너 대신 사용할 수 있어 30초 필링이 가능하다. 손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홈 필링 제품이며 세 종류의 산을 사용한 패드 타입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피부 보약 비타민, 이렇게 사용하자!
▶뭘 좀 아는 남자의 ‘면도 스킬’은 다르다
▶올 봄 트렌드 접수! 윤은혜-소이현 메이크업
▶“色 죽여야 산다” 여배우 2013 S/S 립 메이크업
▶중국 男女, 워너비 스타 ‘장나라-지드래곤’ 변신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