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티패션이 뜬다” 대세 하정우-류승룡, 상남자의 新옴므파탈룩은?

입력 2013-02-19 10:04  


[최혜민 기자] 요새 여자들만 삼삼오오 모인 곳은 이들의 이야기로 꽃을 피운다. 2월19일 오전 각각 영화 ‘베를린’과 ‘7번방의 선물’로 600만, 900만을 돌파하며 스크린마저 접수한 하정우와 류승룡이 그 주인공이다.

대세엔 대세로 맞불 작전이 최고다. 하정우와 류승룡 모두 조각미남은 아니지만 강렬한 카리스마와 남성미, 친근한 매력으로 스며들듯이 여심을 파고들며 충무로에서 뜨거운 혈투를 벌이고 있는 중이다.

이들은 영화 속에서 캐릭터와 혼연일체된 연기력뿐만 아니라 본인의 매력을 어필하는 완벽한 스타일링을 보여주며 충무로 흥행의 견인차역할을 톡톡히 했다. ‘더티섹시’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는 상남자 배우들의 옴므파탈룩을 분석해봤다.

“더티섹시라고? 난 클래식함이 좋다” 하정우


공식석상에서 하정우는 꽤 갖춰 입는 남자다. 머플러, 안경, 선글라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부터 베스트, 행커칩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한 모습으로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모두가 와일드하고 다듬어지지 않은 듯한 느낌의 스타일링을 예상했으나 반전매력을 무난하게 소화하며 클래식한 이미지도 놓치지 않았다.

영화 속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북한 공작원으로 블랙과 모노톤 계열의 의상을 주로 선택했다면 영화 밖에서 그는 캐주얼하고 스타일리시한 프린트, 액세서리를 사용해 포인트를 살리며 패션감각을 과시했다. 캐주얼룩을 입을 때에는 뿔테안경과 시계, 머플러 등의 아이템으로 댄디한 느낌을 연출했다.

클래식한 수트를 입는 자리에서는 행커칩으로 격식을 더하거나 베스트와 타이로 클래식하고 신사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톤온톤 배색으로 컬러감을 통일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지적인 이미지를 드러냈다. 헤어스타일은 남성미가 넘치는 짧은 컷트를 유지하고 수염을 기르는 등의 변화를 줘 클래식한 옴므파탈룩을 보여줬다.

‘천의 얼굴, 천의 패션’ 류승룡


이병헌이 견제하는 남자, 진정한 더티섹시, 충무로 4연타석 홈런 등. 요즘 류승룡을 수식하는 말이다. ‘최종병기 활’, ‘내 아내의 모든 것’에 이어 ‘광해’와 ‘7번방의 선물’까지 연속 홈런을 날린 그는 자타공인 한국 영화 흥행의 일등공신이다.

이러한 그는 ‘내 아내의 모든 것’에서 진정한 옴므파탈 캐릭터를 선보이며 화려한 남성패션을 보여줬다. 또한 복고풍의 패턴이 들어가 있는 머플러를 활용해 홍콩영화에 등장할 법한 강렬한 캐릭터를 만들었다. 네이비, 카멜 컬러의 트렌치코트의 깃을 세우며 코트와 같은 톤의 행커칩으로 포인트를 줘 남자의 멋을 더했다.

공식석상이나 편안한 캐주얼차림의 류승룡은 모노톤을 즐겨 입었다. 그레이와 블루톤의 조합을 주로 착용하며 스타일리시하고 내추럴한 매력을 드러냈다. 편안한 듯 하면서도 패치위크 장식의 재킷과 니트로 위트 있는 패션을 완성하며 스타일링에서도 자신만의 색깔을 확실히 어필했다.

“포스트 상남자 패셔니스타 누굴까?” 류승범, 유아인


영화 베를린에서 진정한 북한 양아치를 분했다고 평가 받는 류승범과 영화 완득이로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은 유아인은 이미 연예계 패셔니스타로 정평이 났다. 이들은 편안한 느낌의 내추럴한 패션에서 작은 디테일을 살려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하는 재간이 있다.

류승범은 수염을 기르고 내추럴한 헤어스타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남성다운 느낌을 준다. 또한 그는 평소 이지캐주얼룩을 자유자재로 연출하며 편안하면서도 감각 있는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있다. 공식석상에서는 컬러를 자제한 모노톤의 수트를 주로 착용해 엣지 있고 시크한 느낌을 살렸다.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고 장난기 넘치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 유아인의 비결은 스타일링에 있었다. 깔끔하면서도 베이직한 아이템을 활용해 귀여운 느낌의 보이룩을 완성하며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기본 체크무늬 셔츠 아이템을 레이어드해 다양한 느낌을 줘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뽐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영화 ‘베를린’, ‘내 아내의 모든 것’ 스틸 컷)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진재영의 패션 필수 공식 “계절 앞서기” 
▶‘가족의 탄생’ 이소연, 니트로 소녀감성 뽐네 
▶女스타 레드카펫룩 트렌드… “아찔한 가슴골?” 
▶스타들의 무대 위 필수템은? “이 것 없으면 안돼!” 
▶싸이 완판남 등극 “트위터로 자랑한 니트 팔찌가 뭐길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