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뷰티] 순백 드레스보다 빛나는 순백 피부만들기

입력 2013-03-30 11:56  


[김희옥 기자] 최근 한혜진의 열애 소식이 이어지면서 한참 전에 촬영했던 그의 웨딩드레스 사진이 뒤늦게 화제가 되어 네티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처럼 언제나 여자 스타들이 입은 웨딩드레스는 다른 의상 보다 더욱 많은 화제를 모은다.

그만큼 여자가 일생에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 바로 드레스를 입은 모습이기 때문이다. 또한 순백의 드레스보다 눈부신 물을 머금은 듯 윤기 나는 피부결 또한 신부들의 특징. 이날을 위해 꾸준히 관리에 들어간 공이 그대로 적용되는 순간이다.

결혼식 날 신부의 새하얀 웨딩드레스가 돋보이기 위해선 수분감에서 우러나오는 투명한 피부표현이 중요하다. 일생 최대의 이벤트인 결혼식에서 밝은 모습으로 신랑과 하객들을 맞기 위해 예비신부들은 무엇보다 피부 관리에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특히 환절기의 건조함과 황사로 인한 트러블이 잦은 요즘 날씨에 예비 신부에게는 그 어느 때보다 피부에 대한 고민이 크다.

게다가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피부가 가장 상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하다. 피부 관리는 대개 결혼식 1~2주, 혹은 1개월 전에 부랴부랴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 주기가 대략 1개월 정도임을 감안한다면 약 2개월 정도의 여유를 두고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시간에 쫓기다 보면 많은 시간을 내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게 쉽지만은 않다. 빛나는 피부를 원하는 예비신부를 위해 결혼 전 피부관리 팁을 준비했다.


4주 전, 피부 스트레스 회복 단계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색은 칙칙하고 눈밑은 거뭇거뭇해졌을 수 있다. 이러한 결혼 전 피부트러블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여드름이 생겼다면 매일매일 이중세안을 해줘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칙칙해진 피부색은 각질제거 제품과 팩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해주어 피부톤을 밝게 하고 잡티가 있다면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해 한달 전부터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집중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낮보다는 수면을 취하기전에 영양성분이 함유된 크림류를 듬뿍 발라준 후 잠을 자면 피부 회복에 효과적이다.

3주 전, 피부 청결 유지 단계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난후 피부의 청결을 위한 손질에 들어간다.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활짝 열어준 후 노폐물을 빼내는 것이 효과적.

평소 사용하는 마사지 크림을 충분히 사용해 마사지를 해준다. 마사지를 할때는 드레스를 입을 것을 염두에 두어 얼굴뿐 아니라 목부위와 어깨와 쇄골까지 마사지한다. 목과 어깨부위는 손동작을 가볍게 하여 크림이 충분히 흡수 될 수 있도록 반복한다.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에센스나 크림 등을 선택해 꾸준히 사용한다.


2주 전, 보습과 영양 공급 단계

이 시기에는 마음의 여유를 갖고 피부보습을 위한 집중적인 손질을 시작한다.평소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하고 윤기가 없다면 다소 유분이 많이 함유된 크림과 에센스를 사용한다. 화장솜에 고보습 에센스를 적당히 묻혀 얼굴의 건조한 볼과 눈가 등에 10분정도 얹어둔 후 에센스와 크림을 같은 비율로 충분히 섞어 마사지한다. 볼부위를 손가락으로 가볍게 집어주는 동작을 반복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목 부위도 잊지 않고 마사지한다.

1주 전, 꼼꼼한 부위 손질 단계

부분적인 손질이 중요한 시기. 수면이 부족할경우 생기게 되는 눈밑그늘은 표정이 어두워 보이게 되므로 반드시 손질해 주어야한다. 우선 아이크림을 발라 눈주위를 보호하고, 눈가전용 마스크나 팩을 사용해 눈가를가볍게 마사지 해준다. 눈가부위를 손가락으로 가볍게 지압하는것을 아침저녁으로 실시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입술이 트고 갈라질 경우 립전용 크림이나 에센스를 발라준다. 립스틱을 바르기전 립보호제를 사용한다. 손은 자기 전에 핸드크림 등을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고 팔꿈치나 손톱 끝까지 크림을 고루 발라 마사지한다.

1일 전, 가벼운 마무리 단계

평소 사용하던 제품을 사용한다. 세안 후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혀 피부에 모두 흡수될때까지 올려놓은 뒤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가볍게 발라준다. 손가락으로 살짝 두들겨 주어 흡수가 다되면 편히 수면을 취한다.


에디터 추천   한 달 프로젝트 고영양 피부관리, 캐비어가 정답!

김남주, 배용준, 김선아, 채림, 서효림 등 꿀피부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제품으로 알려진 캐비어 화장품의 효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인체 구성 성분 중 수분이 차지하는 것과 똑같은 3:7읠 비율로 구성되어 있어 우수한 성분이 효과적으로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이다.

특히 14일간의 피부 기적을 이룰 수 있다는 캐비어 익스트랙스 2.0은 캐비어 함유 100%를 자랑하며 기존 화장품의 추출물과는 무려 1000배 정도 차이나 난다. 오메가 3와 같은 필수 지방산이 농축되어 있어 피부에 지속적인 영양과 에너지를 주어 피부에 윤기, 화사함, 촉촉함을 되찾아 주고 피부 속 탄력을 위한 단백질 성분들이 풍성하게 채워진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알마스디오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