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패션 고민 “트렌드 따라 우아하게 해결완료!”

입력 2013-09-26 10:00   수정 2013-09-26 09:59


[송은지 기자]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추분’이 지나고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날씨에 여름옷을 그대로 입고 다닐 수는 없기에 여성들은 또 다시 “무엇을 입어야 할까?”라는 고민에 빠진다. 경쾌하고 발랄했던 여름 스타일과 달리 드라마틱한 변화가 느껴지는 가을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연예인들의 패션 스타일에 주목해보자.

최근 행사장을 찾은 여자 연예인들의 패션을 살펴보면 가장 핫 한 가을 패션 트렌드는 단연 우아함. 일상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여자 연예인들의 우아한 가을 스타일링 팁을 공개한다.

TIP1. 가을을 담은 컬러를 활용하라


가을 분위기 나는 스타일링을 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컬러’를 활용하는 것이다. 보기만 해도 가을내음이 느껴지는 것 같은 브라운 컬러로 가을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이민정처럼 무채색에 브라운 컬러로 포인트를 더한 의상은 가을 분위기에 시크함까지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 보다 완벽한 가을룩에 도전하고 싶다면 김민정이나 이태란처럼 온 몸을 브라운 계열로 물들이는 것도 좋다.

그러나 원피스 형태로 브라운 컬러를 활용하다보면 전체적인 스타일이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액세서리나 의상 디테일로 포인트를 더해주자. 투피스 스타일로 브라운 컬러를 활용할 때는 상하의에 통일감이 느껴질 수 있도록 비슷한 컬러를 매치하되 컬러의 깊이나 재질 같은 디테일로 차이를 주는 것이 더욱 스타일리시한 가을룩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이다.

TIP2. 가을의 상징, 니트를 입자


대표적인 가을 스타일을 한 가지만 꼽아본다면 단연 ‘니트’다. 니트는 서늘한 가을 날씨에도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우아한 가을 스타일링을 연출하는데 제격인 아이템.

안에 셔츠 등을 레이어드 해 매치해도 멋스럽지만 니트 하나만 걸쳐도 스타일리시한 가을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팬츠나 스커트 등 하의 종류와 기장에 관계없이 어느 것을 매치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자신이 없어도 쉽게 매치할 수 있다.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이윤지처럼 바디라인이 드러나는 니트를 매치하자. 몸매에 자신이 없거나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면 루즈핏 니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니트는 패턴이나 디테일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 쌀쌀한 가을 밤바람이 걱정된다면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스카프를 함께 매치할 것. 이때 너무 얇거나 짧은 스카프 보다는 빅 사이즈 스카프를 루즈하게 걸쳐주는 것이 더욱 멋스럽다.

TIP3. 서늘한 가을바람이 걱정된다면 아우터를 걸쳐라


가을처럼 낮과 밤 일교차가 큰 계절에는 아우터 하나만 잘 활용해도 스타일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라이더 재킷, 포인트 재킷 등 다양한 스타일의 아우터가 있지만 우아한 가을 스타일링을 완성하기에는 트렌치코트나 카디건이 제격.

전도연 공항패션으로 화제가 되기도 한 트렌치코트는 가을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마법의 아이템 트렌치코트는 오픈 스타일로 매치하면 보다 캐주얼하면서 시크한 느낌을, 단추나 지퍼를 채운 상태로 매치하면 클래식하면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트렌치코트만큼이나 대중적인 가을 아우터는 단연 카디건. 디자인에 따라 전혀 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카디건으로 우아한 가을룩을 연출하기에는 가오리핏이나 길게 늘어지는 루즈핏이 제격이다. 웜 컬러인 브라운이 아니더라도 약간 톤 다운된 컬러를 활용하면 너무 무거워 보이지 않으면서도 우아함이 더해진 카디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도드리)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이영애 -전도연-이요원, 시크 ‘공항패션’ 속 핫아이템!
▶베이비 페이스 바바라 팔빈 “벗으니 몸매가…”
▶좋은 셔츠의 조건, 추남(秋男)의 스타일링을 준비하라!
▶혜박-장윤주, 톱모델의 사복패션이 돋보이는 이유
▶‘그 겨울’ 일본 내 인기 급상승! 주얼리 한류도 상승기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