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지는 방사능 우려… ‘청정 자연화장품’이 뜬다

입력 2013-10-25 10:25  


[임수아 기자] 최근 일본 방사능에 대한 위험성이 우려되어 정부는 후쿠시마 8개현의 수산물 수입을 금지했다. 이러한 일본 방사능에 대한 걱정은 우리가 직접 먹고 마시는 음식 외에도 일본산 원료를 사용하는 가공제품까지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모 백화점에서 공개한 결과에 따르면 인기가 높은 일본 대표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7.5% 매출이 줄어들었다.

한국의약품 수출입협회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의 경우 수입원료 의존도가 80%에 달하며 이중 일분 원료가 50%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당연히 소비자들은 일본 원료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국내 화장품에 대해세도 불안과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

그 결과 화장품 트렌드도 변하기 시작했다. 일본 방사능의 우려가 없는 청정지역의 원료를 사용한 천연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 웰빙을 넘어 힐링화장품을 표방하고 있는 천연화장품인 마누카내추럴, 아베다, 멜비타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이 브랜드들은 8무(無)화장품으로 화학방부제, 광물성오일, 페녹시에탄오르, 파라벤, 벤조페논, 색소, 인공향료, 계면활성제가 없어 피부건강을 돕는다.

마누카내추럴은 청정자연을 보유한 뉴질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뉴질랜드 와이카토 대학의 UMF 15+ 인증을 받은 최고의 마누카 꿀과 자연의 원료들을 블랜딩해 만든 천연화장품이다. 마누카 꿀의 항균, 보습 등의 효능이 소비자들에게 입증되면서 일산 그랜드 백화점에 입점된 직영매장의 매출이 전월 대비 2배로 상승하고 있다.

마누카내추럴의 대표적인 제품군은 크림이다. 마누카매직허니크림은 자극 및 손상된 피부를 건강한 피부로 회복 시켜주는 크림이다. 아토피 등 각종 피부질환 치료용 크림인 액티브마누카허니크림은 피부 궤양 및 세균 감염성 피부 치유에 효과적인 크림으로 화장품을 뛰어넘는 천연항생 기능을 갖고 있다.

아베다는 세계 청정지역의 자연성분을 원주민들과의 협력을 통해 만든 천연화장품 브랜드이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토르말린차지드 크림이 있다. 멜비타는 벌꿀을 기초로 하여 프랑스 청정지역에서 제조한 유기농 제품 브랜드로 로즈 넥타 오일이 대표적이다.

마누카내추럴코리아 채송하 대표는 “일본 방사능의 영향으로 청정지역에서 만든 천연화장품의 긴기는 지금보다 더 높아지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히 소비자들은 마누카 꿀, 프로폴리스, 천연허브 등 치유기능이 있는 성분에 관심이 많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유행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브라운 vs 버건디’ 가을 트렌드 메이크업 TIP
▶송지효-수지의 투명한 피부 비밀 ‘민낯 메이크업’ TIP
▶2014 S/S 스티브J&요니P, 아이돌셀럽의 뷰티 스타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