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 태연의 ‘아르간 보습’으로 완성

입력 2014-10-24 09:05  


[박진진 기자] 환절기만 되면 찾아오는 건조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아르간 보습에 주목하라. 

이른 새벽 침대 옆 창문에서 부는 우풍은 물론 아침, 저녁 출퇴근 시간을 괴롭히는 찬 바람에 이불을 머리 끝까지 덮거나 고개를 푹 숙이게 된다. 바람이 차가워질수록, 공기가 건조해질수록 피부가 아프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

사계절 생기있는 모습을 뽐내고 싶다면 특히나 보습 케어에 신경써야 한다. 항상 매끈한 피부를 뽐낸 톱스타도 건조함을 피하기 위해 여러모로 집중 케어를 하고 있다고. 태티서로 화려한 모습을 보여준 태연의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가 부럽다면 아르간 보습을 실천해보자.  

모찌 피부녀 소녀시대 태연
촉촉한 피부-윤기나는 금발 헤어까지


아기 피부로 유명한 태연은 항상 광채나는 피부로 팬들 앞에 선다.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투명한 피부 만큼은 소녀시대 멤버들 사이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그 다. 하얗고 탄력있는 피부로 셀카를 찍을 때, 음악방송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풀 메이크업에서도, 보이는 라디오에서 게스트들과 생얼을 보여줄 때 모두 완벽한 피부 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

게다가 태티서 2집 활동에서는 태연의 금발 머리가 주목받았다. 밝은 컬러의 헤어스타일이 유난히 잘 어울리는 태연의 금발은 마치 바비 인형을 연상케하더라. 패션피플이라면 한 번쯤 따라하고 싶은 스타일이 아닐까. 하지만 태연의 밝은 금발 헤어는 탈색과 염색이 함께 곁들여져야 완성할 수 있는 컬러이기에 후 케어도 중요하다.

아르간 보습 Vol 1. 탄탄한 기초 케어


(왼쪽부터 차례대로: 아르간 20˚ 에센셜 토너 / 아르간 20˚ 스팀 에멀젼 / 아르간 20˚ 오일 에센스 / 아르간 20˚ 리얼 스퀴즈 앰플 / 아르간 20˚ 리얼 크림 모두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열매? 아르간 나무는 지구상에서 모로코의 남서부에서만 자라는 상록수 종류로 생명력이 강한 나무다. 야생으로만 서식하기 때문에 희귀성이나 효용가치가 아주 높아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자연 유산 리스트에 등재되어있기도 하다. 아르간 열매는 크고 둥근 올리브처럼 생겼지만 기름은 매우 딱딱한 껍질에 싸여있는 씨에서만 얻을 수 있다고.

아르간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바꿔주고 탄력도를 높여줘 윤기나는 얼굴로 만들어준다. 악건성이라면 아르간 성분이 많이 함유된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라인으로 데일리 케어를 해 줘도 좋다. 

특히 아르간 열매 320개를 그대로 짜서 한 병에 담은 아르간 20˚ 리얼 스퀴즈 앰플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팀 크림에 리얼 앰플을 1~2방울 떨어뜨린 뒤 잘 섞어 골고루 펴 발라주면 촉촉하면서도 윤기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메이크업 들뜸 현상이 심한 경우 BB나 CC크림에 아르간 앰플을 소량 섞어 사용해보자. 보다 윤기있고 매끈하게 펴 발라지며 영양감있는 피부 관리와 함께 들뜨지 않고 촉촉한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아르간 보습 Vol 2. 윤기나는 헤어 케어


(왼쪽부터 차례대로: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 / 아르간 딥 케어 컨디셔너 / 겟잇뷰티 1위 헤어팩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 /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 에센스 모두 네이처리퍼블릭.)

가을이 되면 컬러 체인지를 하기 위해 헤어살롱을 찾는다. 실제 가을과 어울리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브라운, 레드, 카키 등으로 염색하는 이들이 많다. 예쁜 컬러로 머리카락을 물들였다면 후 케어도 중요한 법. 푸석푸석한 빗자루 머리가 되기 전, 샴푸부터 에센스, 헤어팩까지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보자. 

특히 아르간 성분을 함유한 헤어 케어 제품은 잦은 염색이나 탈색으로 손상이 심한 모발에 적합하다. 고농축 유기농 아르간 오일 성분이 머리카락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며 푸석거리는 것을 개선시켜줘 실크같이 부드러운 머릿결로 가꿔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서울패션위크 속 '광'나는 ★ 메이크업
▶ [2015 S/S 서울패션위크] 실시간 백스테이지 뷰티 리포트 vol 3. 네일
▶ 2014 뷰티 트렌드 ‘블랙’이 뜬다!
▶ [2015 S/S 서울패션위크] 실시간 스타 뷰티 리포트 vol 2. 핑크 vs 레드
▶ 진짜 사나이 ‘케이윌’이 사랑한 “알로에 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