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문제성피부 필수품, 마치현 성분의 효능 ‘대체 뭐야?’

입력 2014-12-15 11:30  


[유정 기자] 완연한 겨울 날씨다. 영하권의 기온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날씨가 지속되면서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 계절, 마치현이 뜨고 있다.

겨울철 낮은 습도로 인한 건조한 공기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이러한 외부 환경적 요인은 피부의 각질 유발 및 탄력저하, 종국에는 아토피나 피부건선,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더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이러한 피부 질환에 대처하기 위한 화장품 성분으로 마치현이 뜨고 있다. 과거부터 아는 이들만 알고 사용했다는 마치현. 화장품 성분 중에 마치현이 들어있으면 우리 피부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U>► 민감성 피부에 최고의 효능</U>


언뜻 보면 일본어 이름처럼 보이는 마치현은 사실 식물명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간혹 쇠비름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식물로 화장품 성분 이전에는 약재로 쓰인 기록이 있으며 현재도 약재에 쓰이는 재료이기도 하다.

마치 잎 모양이 말의 이빨과 비슷하게 생겼고 약재의 성질이 매끄러워 마치현이란 이름이 붙여졌다. 동의보감에도 기록된 한의학 약재로 그 효능은 해열, 해독, 지혈효과가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세균성이질, 종기,습진 등에 사용돼 왔다.

현재 화장품에 들어가는 마치현 추출물은 피부를 통한 항균작용과 진정효과를 낸다. 여기에 항염작용, 항균, 수렴작용 보습효과까지 더해 화장품 성분으로서는 최고의 효능을 모아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이러한 마치현은 세계 어디서든 구할 수 있게 광범위하게 분포되어있다. 약용으로 쓰임이 많았던 이유 중에 하나는 인체 안정성이 매우 높다고 입증됐기 때문. 여기에 현대인들이 자주 앓는 피부 질환과 알러지 반응을 진정시켜 줘 피부 관리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U>► 마치현 화장품의 등장</U>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민감성 피부의 경우 피부에 접촉되는 모든 화장품에 대해서 성분을 확인하는 습관을 필요로 한다. 민감성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자극 없는 민감성 피부 전용 제품을 사용해야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주며 특히 피부에 우수한 수분공급 화장품은 건조한 민감성 피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마치현의 화려한 피부 개선 효능은 화장품 업계 초미의 관심사가 됐다. 그렇게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에서는 마치현 성분을 담은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지만 그 함량은 극소량으로서 대부분 주성분이 아닌 화장품의 감초역할로 마치현 성분을 소량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약국화장품으로 유명한 데이셀코스메틱 마치현 화장품의 경우는 마치현을 12% 이상씩 주성분으로 함유하여 문제성피부의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데이셀코스메틱의 마치현 시리즈는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천연유래 식물성 주요성분을 19%이상 함유하고 여기에 마치현 추출과 카바추출물, 글리신유도체 등을 함유해 민감성 피부를 관리하고 피부진정, 수분공급이라는 3박자를 충족시켰다.

제품 종류도 다양하게 출시해 클렌징에서 기초 케어 마무리까지 마치현을 듬뿍 담아 넣었다. 마치현 내추럴폼으로 피부가 청결하게 정돈하고 마치현 멀티스킨과 마치현10 인스턴트 카밍 앰플로 문제성 피부에 집중케어를 한다. 마지막으로 마치현12% 카밍크림을 사용하여 수분공급을 통해 피부 진정을 돕는다.

스팟 관리로는 데이셀 마치현 롤온 앰플을 사용하면 식물성 주성분을 36.5%로 여드름이나 뾰루지같은 트러블성 피부에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다. 휴대성이 좋아 스팟 케어를 언제든지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롤온 방식으로 청결한 케어가 가능하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 이들이 괴로운 계절이다. 피부에 트러블이 일어나거나 가려움이 느껴지면 즉각적인 대처를 해주는 것이 좋다. 마치현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겨울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보자.  
(사진출처: 데이셀코스메틱,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겨울철 피부관리 꿀팁! 소녀시대 수영-윤아-티파니와 같은 피부 비결은?
▶ “알고있니? 화장품 성분 보는법” 파라벤, 트리클로산 無첨가 화장품 
▶ 연말을 위한 헤어스타일 제안 ‘웨이브 vs 업’
▶ 박지윤-최희, 아나운서 프리선언 후 날개 단 듯 주가 상승한 스타
▶ [뷰티실험] ‘라비다 파워셀 코어 크림’ 리얼 분석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