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날씨는 가라! 면역력을 높여주는 SKIN CARE TIP

입력 2015-08-20 09:04  


[최우진 기자] 유례없는 폭염 및 비 오는 날씨로 피부 관리에 빨간불이 켜졌다.

변덕이 심한 날씨는 체력을 저하시킬 뿐 아니라 피부 상태까지 악화시키기 때문에 세심한 케어가 필수다. 피부 컨디션 악화는 장기적으로 전반적인 신체 면역력을 떨어뜨려 각종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더욱 심각한 문제점은 모공 확장으로 인해 땀이 배출되면서 수분 손실 및 피부 방어막이 깨지는 것.

이렇듯 각종 외부 요인으로 피부 온도가 높아지고 건조해지는 현상이 반복되면 피부 컨디션은 더 나빠질 수 있다. 또한 피부컨디션 저하는 곧 피부 노화로 직결되기 때문에 기본적인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점이 최우선이다.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들과 제품들을 소개한다.

STEP 1 Cleansing


외출 후 세안 시 어떻게, 어떤 제품으로 세안을 하는가에 따라 피부 컨디션은 천차만별. 특히 민감성 피부가 강한 세정력을 지닌 클렌저를 사용하면 피부 유효 장벽 및 유, 수분 밸런스를 깨뜨려 트러블을 심화시킬 수 있다. 이렇듯 클렌징 시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클렌저를 사용하는 점이 중요하다.

민감한 피부라면 진주 파우더로 피부를 소독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1 에코유어스킨 필링제 ‘펄 페이셜 세니타이저’를 사용해볼 것. ‘펄 페이셜 세니타이저’는 피부에 서식하는 유해한 미생물로부터 피부를 소독해주고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 면역 체계를 바로 세우는데 도움을 준다. 여름철 과도한 땀과 피지에 오염 물질이 붙어 생기는 염증과 피부 면역력 저하 문제를 개선시켜준다.

STEP 2 UV Care


‘피부 노화의 주범은 자외선’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외선은 피부를 빠르게 손상시키는 주범이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일상 생활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피부 면역력 저하뿐만 아니라 피부암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반드시 막아야 한다.

기존 자외선 차단제가 땀과 물 때문에 지워지고 가려움 및 따가움을 발생시켰다면 2 시세이도 ‘퍼펙트 UV 프로텍터 SPF 50+ PA+++’로 바꿔보자. ‘퍼펙트 UV 프로텍터’는 물이 닿으면 또 하나의 자외선 차단막을 구현하는 신개념 차단제로 기능을 업그레이드했으며 불편함을 해소한 제품이다.

STEP 3 Moisturizing


피부 내 수분 공급이 되지 않으면 화장도 쉽게 뜰 뿐만 아니라 피부톤도 침착될 수 있다. 또한 수분 케어가 이뤄지지 않으면 피부 당김을 시작으로 속건성 피부로 변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촉촉한 피부를 가꾸길 원한다면 모공을 케어해주며 산뜻한 흡수감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피부에 수분 광채를 코팅 및 화이트닝 효과까지 얻고 싶다면 3 이니스프리 ‘화이트닝포어 크림’이 효과적이다. 수분 가득한 크림이 피부톤, 다크스팟, 피부결을 케어해 투명하고 빛나는 피부로 밝혀주는 멀티 기능 제품이다. 영양을 가득 머금은 감귤 생즙 성분으로 피부 면역력을 높여보자.

STEP 4 Inner Beauty Care


바르는 화장품 외에도 이너 뷰티 제품으로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점 또한 중요하다. 특히 이너 뷰티 제품을 섭취함으로써 피부 외벽에서는 케어할 수 없는 체내를 컨트롤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제품 속 여러 영양 성분들이 피부 내에 흡수되어 피부 본연의 체질을 건강하게 바꿀 수 있다.

피부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화기관을 강화하고 싶다면 4 유스랩 ‘슈퍼위가드’를 시도해볼 것.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시켜 불편한 위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더불어 피부 보습 및 피부 손상을 회복하고 싶다면 먹는 화장품 5 유스랩 ‘에버콜라겐 UV케어’를 섭취해보자. 피부 속 수분을 충전시켜줘 탄력을 강화시켜주며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촉촉히 가꿔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유스랩, 이니스프리, 에코유어스킨, 시세이도)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꿀피부 따라잡기 1,2,3<U> </U>
▶ [뷰티신상]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힐링 아이템’
▶ ‘극성수기’ 서머 바캉스! 파우치 속 잇(It) 아이템
▶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여름철 피부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법
▶ 스타들의 ‘피부 트러블’ 없애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