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 에이징, 완벽한 기초 케어에서 시작하자!

입력 2016-07-29 15:30  


[윤지혜 기자] 여성이라면 누구나 주름 없이 탄탄한 동안 피부를 꿈꾼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중 하나는 깨끗하고 맑은 피부이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진행되는 피부 노화는 막을 수 없지만 평소 꾸준한 관리를 통해 지연시키는 것은 가능하다. 특히 잠들기 전 완벽한 기초 케어는 피부 재생에 영향을 미처 탄탄한 동안 피부로 거듭나는데 도움을 준다.

20대와 같은 동안 피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완벽한 나이트 기초 케어 방법을 소개한다.  

>>나이트 케어, 왜 중요할까? 


피부는 낮 동안에 많은 스트레스와 미세 먼지 메이크업 등으로 지치고 피곤한 상태이다. 따라서 잠들기 전 나이트 케어를 통해 하루 종일 지친 피부에 휴식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수면을 취하는 동안 피부는 재생을 위해 세포가 활발하게 작용한다. 이에 피지분비량이 많아지고 수분 증발이 일어나게 된다.

그러므로 나이트 케어를 통해 취약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주고 충분한 영양과 보습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나이트 케어에 얼마나 신경을 썼느냐에 따라 다음날 피부의 회복 정도가 달라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01 클렌징


기초 케어를 위해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할 부분은 바로 클렌징이다. 피부가 깨끗하게 바탕이 준비되어야 이후 더해지는 스킨 케어 제품이 잘 흡수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모공 속까지 꼼꼼한 클렌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자.

메이크업을 자극 없이 깨끗이 지우기 위해서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자. 오일을 사용해 먼저 메이크업을 녹여 준 후 미지근한 물로 행궈준다. 이후 한 번 더 오일을 펌핑해 얼굴에 문지르며 마사지를 병행해주면 모공 속 피지를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남아 있는 오일의 미끄러움이 싫다면 클렌징 폼을 이용해 한 번 더 씻어내도록 하자.

에디터 추천제품 슈에무라 뉴 블랑 크로마 톤-업 클렌징오일(SHU UEMURA New Blanc Chroma Cleansing Oil) 안색을 밝히는 것으로 알려진 진흙 추출불이 죽은 멜라닌 세포 각질을 제거하여 한층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클렌징 오일. 또한 얼티메이트 리무버 시스템으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부터 모공 속 노폐물까지 한 번에 깨끗하게 지워준다.

02 리프팅


완벽한 동안 피부를 위해 빼먹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주름 관리. 눈가와 입 주변의 경우는 주름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서 관리 해줘야한다. 한 번 생긴 주름은 없어지지 않으므로 평소에 꾸준한 케어를 통해 미리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아이크림을 소량 덜어내 눈 밑과 팔자주름, 그리고 미간에 손가락을 이용해 살살 두드려주며 흡수시켜준다. 이때 너무 많은 양을 바르게 되면 피부에 과다한 영양을 더해줘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욕심부리지 않고 소량만을 사용해 케어할 수 있도록 하자. 

에디터 추천제품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크림(ESTEE LAUDER Advanced Night Repair Eye Cream) 눈가 잔주름과 굵은 주름을 개선시켜 주며, 붓기와 자극으로 인한 눈가 피곤함을 감소시켜 더 젊고 빛나는 눈가를 선사한다. 피부 개선 효과가 있는 갈색병 리페어의 강력한 크로노룩스CB™ 기술과 안티-폴루션 기능 등 종합적인 리페어 기술을 통해 연약한 눈가 피부에 가해진 피부 손상을 개선시켜 준다.

03 나이트 크림


탄탄한 동안 피부로 돌아가고 싶다면 나이트 전용 크림을 사용하자. 피부 컨디션은 낮과 밤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스킨 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잠자는 동안 피부에 휴식을 주면서도 충분한 보습과 진정을 시켜주는 제품을 선택해 나이트 케어를 할 수 있도록 하자.

줄기세포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재생 세포를 깨워줘 탄력있는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적정량의 크림을 덜어내 얼굴에 골고루 분포한 후 손바닥을 이용해 두드려가며 완전히 흡수시켜 줄 수 있도록 하자.

에디터 추천제품 GD-11 스템 셀 EXS 인텐시브 나이트 케어 크림(GD-11 STEM CELL EXS Intensive Night Care Cream) 피부컨디션이 최고조에 도달하는 타이밍에 맞춘 트리트먼트로 피부 세포가 활성화를 높여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1단계 오일 트리트먼트로 지치고 늘어진 피부 세포를 깨우고2단계 고영양 보습 크림으로 잠자는 동안 풍부한 재생 효과를 제공한다.

(사진출처: GD-11, 슈에무라, 에스티로더,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