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매체 "류현진, 사이영상 판도 다시 흔들었다"

입력 2019-09-29 11:05   수정 2019-11-28 00:01


미국 로스앤젤레스 지역 매체들이 역대 아시아 투수 최초로 평균자책점(ERA) 1위를 기록한 류현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을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수상 유력 후보로 꼽고 나섰다.

류현진이 29일(한국시간) 자신의 정규시즌 마지막 선발 등판 경기인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서 승리투수가 되자 현지 매체들은 "류현진이 사이영상 수상을 위해 마지막 경기에서 호투했다"고 평가했다.

지역지 오렌지카운티레지스터는 "류현진이 사이영상을 받을 만한 투구를 다시 보였다"고 극찬했다. 이 매체는 "오늘 투구로 류현진은 (사이영상 경쟁에) 또 다른 논쟁거리를 만들었다"며 "류현진은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선두주자였다가 최근 미끄러졌는데, 이날 호투로 사이영상 판도를 다시 흔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압도적인 모습으로 사이영상 유력 후보로 다시 떠올랐다"고 덧붙였다.

사이영상 유력 후보인 제이컵 디그롬(뉴욕 메츠)과 비교하며 류현진이 기록상 우위에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 매체는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전체 평균자책점 1위(2.32)에 올랐고, 28차례 선발 등판 중 10차례 무실점 경기, 18차례 무실점 혹은 1실점 경기를 치렀다"며 "이는 디그롬을 앞서는 기록"이라고 전했다.

디그롬은 올 시즌 11승 8패 평균자책점 2.43을 기록했는데 8차례 무실점 경기, 17차례 무실점 혹은 1실점 경기를 펼쳤다.

오렌지카운티레지스터는 "류현진은 8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슬럼프를 겪었는데, 베테랑 포수 러셀 마틴과 베터리를 이루며 다시 살아났다"고 평가했다.

다른 매체들도 류현진의 호투를 소개하며 사이영상 수상 가능성을 언급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다저스가 포스트시즌에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류현진이 오늘 같은 활약을 계속 펼쳐야 한다"며 "류현진은 샌프란시스코전에서 7이닝 무실점으로 자신의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이력서를 완성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류현진은 29차례의 선발 등판 경기에서 182이닝을 던져 평균자책점 2.32로 시즌을 마쳤다"며 "10차례 7이닝 이상 무실점 경기를 펼치는 등 2013년 메이저리그 데뷔 후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MLB닷컴은 "류현진이 사이영상 수상에 마지막 입찰을 했다"며 "내셔널리그 평균자책점 1위를 차지한 류현진은 타석에서도 결승 타점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고 경기 내용을 소개했다.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리그 최고의 투수에게 주는 사이영상은 전미야구기자협회 소속 기자단 투표로 결정된다.

투표는 정규시즌이 종료된 뒤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월드시리즈 이후에 발표된다. 사이영상 투표권자는 1위부터 5위까지 5명의 투수를 선택하고 순위별 점수를 매겨 사이영상 수상자를 뽑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