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연속 고개숙인 한국 야구 대표팀, 일본에 3-5 역전패…프리미어12 준우승

입력 2019-11-17 22:16   수정 2019-11-17 22:18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이 일본에게 아쉽게 패하며 대회 2연패 달성에 실패했다. 하지만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따내면서 이번 대회 소기의 목적은 달성했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17일 오후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 12' 결승전에서 일본과의 경기에서 초반 기세를 살리지 못하고 3-5로 역전패했다.

결승전에서 한국은 테이블 세터에 중견수 이정후-유격수 김하성을 내세웠다. 중심 타선은 지명타자 김재환-1루수 박병호-좌익수 김현수였다. 포수 양의지가 6번 타순에 위치하고 하위 타선에는 우익수 민병헌-3루수 허경민-2루수 김상수가 나섰다. 선발 투수는 양현종이다.
일본은 테이블 세터에 1루수 야마다 테츠토-유격수 사카모토 하야토(유격수)를 내세웠다. 중심 타선은 중견수 마루 요시히로-우익수 스즈키 세야-지명타자 아사무라 히데토를 배치했다.

3루수 도노사키 슈타가 6번 타순에 위치하고 하위 타선에 좌익수 곤도 겐스케-포수 아이자와 츠바사-2루수 기쿠치 료스케가 이름을 올렸다. 선발 투수는 15승으로 센트럴리그 다승왕을 차지한 야마구치 슌이 나섰다.

한국은 1회부터 일본을 몰아쳤다. 1번타자 이정후의 볼넷 출루로 무사 1루 상황에 타석에 선 김하성은 야마구치 슌의 137km 포크볼을 그대로 밀어치며 좌월 2점 홈런포를 쏴올렸다.

이어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김현수가 또 한 번 홈런을 때려냈다. 3볼-1스트라이크에서 야마구치의 5구째 실투를 놓치지 않았다.

한국은 1회초부터 3-0으로 일본을 압도했다.
쾌조의 스타트를 보였던 한국은 믿고 있던 '베테랑' 선발 양현종이 무너지며 같이 흔들렸다. 양현종은 2사 1루에서 대회 타점왕이 유력한 스즈키 세이야에게 적시 2루타를 맞았다.

이어 3-1로 앞선 2회에는 2사 후 아이자와 쓰바사에게 볼넷을 허용한 것이 결정적인 실점으로 이어졌다. 양현종은 기쿠치 료스케를 내야안타로 내보내고 주자 2명을 둔 상태에서 야마다에게 역전 3점 홈런을 맞았다.

3회까지 75구를 던진 양현종은 4회 마운드를 이영하에게 넘겼다. 양현종은 이날 3이닝 4피안타 3볼넷 4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양현종의 뒤를 이어 등판한 이영하는 4회 선두타자 아이자와에게 안타를 내준 뒤 기쿠치의 희생번트와 야마다의 볼넷으로 1사 1, 2루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이영하는 사카모토를 1루 땅볼로 잡아낸 뒤 마루의 타구를 2루수 김상수가 호수비로 잡아내며 실점을 막았다.

하지만 6회 기쿠치의 땅볼로 2사 3루 상황에서 역전 3점 홈런을 친 야마다 타석이 돌아오자 이영하는 조상우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3-4로 끌려가면서도 한국은 좀처럼 반전의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결국 7회말 2사 3루 상황에서 조상우는 일본 아사무라에게 1타점 적시타를 허용하면서 실점했다.

결국 한국은 추가점을 내지 못하고 3-5로 패했다. 1회 이후 일본 불펜에 막혀 득점 찬스를 살리지 못했고 선발 양현종의 부진한 투구 내용을 보인 것과 세밀한 플레이를 드러내지 못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