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 美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

입력 2019-11-19 11:48   수정 2019-11-19 14:13


기아차 텔루라이드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미국에서 올해의 SUV로 선정됐다.

기아자동차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의 '2020년 올해의 SUV'에 텔루라이드가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모터트렌드는 1999년부터 21년간 매년 연말 올해의 SUV를 발표했는데, 한국 브랜드 자동차가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텔루라이드는 지난 2월부터 기아차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된 북미 전용 모델이다. 출시 8개월 만인 지난달 누적 판매가 4만5284대에 달하는 등 미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모터트렌드의 2020 올해의 SUV 평가는 총 41개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최종 후보로는 기아 텔루라이드, 아우디 e-트론, BMW X5,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 커세어, 벤츠 GLS, 포르쉐 카이엔, 스바루 아웃백 등 8개 차종이 올랐다.

평가에는 모터트렌드 평가단과 함께 객원 심사위원으로 요한 드 나이슨 전 캐딜락 사장과 톰 게일 전 크라이슬러 디자인 총괄 등 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심사위원단은 안전성, 효율성, 엔지니어링 우수성, 주행성능, 가치, 진보적 디자인 등 6대 요소를 기반으로 실차 테스트를 실시했다.

기아차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브의 7인승 대형 SUV 비교 평가에서 1위에 오른데 이어 모터트렌드에서도 올해의 SUV로 선정되며 텔루라이드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고 있다.

마이클 콜 기아차 미국법인 사장은 "텔루라이드는 치열한 미국 SUV시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며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에 선정된 것은 영예로운 일이자 기아차의 역사적인 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터트렌드는 '2020년 올해의 인물'로 디자인경영 담당 피터 슈라이어 사장을 선정했다. 현대기아차 임직원이 선정된 것은 최초다. 모터트렌드는 2017년 테슬라 엘론 머스크, 2018년 GM 메리 바라, 2019년 FCA 세르지오 마르치오네 등을 올해의 인물로 선정한 바 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