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전의 이해' 주민경의 달콤 쌉싸름한 하루 청춘들도 공감

입력 2019-11-23 14:54   수정 2019-11-23 14:55

주민경, 윤지온, 장인섭(사진=방송화면캡쳐)

KBS 드라마스페셜 2019의 아홉 번째 이야기 ‘감전의 이해’가 전한 달콤 쌉싸름한 위로가 금요일 밤 시청자들의 시간을 ‘순삭’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감전의 이해’에서 자취방의 뜨거운 온도에서 아침잠에서 깬 남영(주민경). 그녀의 재촉으로 함께 있던 연인 원재(장인섭)는 보일러를 확인하러 나갔고, 잠시 뒤, '펑!' 소리와 함께 원재는 보일러 실의 물기 때문에 감전이 돼 쓰러졌다.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 그러나 남영은 곧 더 큰 충격을 맞았다. 깨어난 원재가 별안간 “우리 헤어지자. 번쩍하면서 숨이 막히는데, 그 순간 떠오른 얼굴은 네가 아니라 딴 애더라”라며 이별을 선언한 것.

그렇게 7년을 사귀어온 연인에게 10초 만에 이별을 선고당한 남영의 꼬이고 꼬인 하루가 시작됐다. 황당한 이별에 대해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들어줄 친구가 없었고, 결국 자신을 좋다고 따라다니는 밴드 기타리스트 강솔(윤지온)을 만났다. 그러나 곧 후회하고 자리를 벗어났다. 이어 소설을 쓰기 위해 7년을 다닌 영화 홍보사를 그만두려던 그녀는 선배 정한(오륭)과 공모전에 제출할 소설의 모니터링을 부탁하기 만났다. 그와 남영은 과거 동침이라는 실수를 저질렀던 이력이 있었다. 그래서일까, 둘 사이에는 묘한 감정이 흐르기도 했다.

그러나 마침 정한의 소설 출판사 대표의 조카 은별(지헤라)과 그의 사촌 오빠 성욱(도상우)을 마주쳤고, 그들은 자연스럽게 합석해 술자리를 이어갔다. 은별은 남영을 견제해가며 정한에게 호감을 표했고, 결국 정한은 은별을 데려다주겠다는 핑계로 같은 택시를 타고 떠났다. 그리고 성욱은 맥주 한 잔 더 하자며 황당해하는 남영을 붙잡았다.

그렇게 단둘이 남겨졌는데, 남영은 의외로 성욱과 잘 맞았고, 그의 어이없는 농담에 ‘빵’ 터지기도 했다. 술에 취한 건지, 분위기에 취한 건지 둘은 과감하게 거리에서 입맞춤까지 나눴다. 재치 있고 여유로운 그가 마음에 들었던 남영은 성욱에게 연락처를 물어봤지만, 돌아온 답은 황당 그 자체였다. “남영씨, 나 애인 있어요. 은별이, 사촌 동생 아니에요”라며 찬물을 끼얹은 것. 결국 폭발한 남영은 가방 속에 있던 물을 정말로 그에게 부어버렸고, 그럼에도 성욱은 아무렇지 않게 “우리한텐 이것도 사랑이고, 연애예요”라며 그녀를 떠났다.

거리에 홀로 남겨진 남영은 그 순간, 소설을 위해 회사를 그만둘까 고민하던 자신에게 “난 꿈을 포기하지 않는 네가 좋아”라며 용기를 주던 과거의 원재가 생각났다. 이에 술김에 회사로 향했고, 늦은 밤 사무실에서 잘 채비를 하던 원재를 만났다. 자신의 억울함과 황당함을 토로하는 남영과 “우린 계기가 필요했을 뿐이야”라며 이미 마음이 떠난 듯 못 박은 원재. 그리고 둘의 논쟁을 깨트린 건 “아무리 생각해도 우리 대리님 입 돌아갈 거 같아서”라며 해맑게 원재가 덮을 이불을 가져온 회사 후배였다. 그제야 그가 감전됐을 때 떠올린 상대가 그녀란 걸 눈치챈 남영은 손에 잡히는 대로 집어 던지고는 회사에 있던 양주를 들고나왔다.

취한 채 잠이 든 남영은 이튿날 자신의 방에 쓰러져 사망한 경찰 복장의 한 남자를 발견했다. 지난밤 황당한 상황을 연속으로 겪은 것도 모자라 집안에서 시체까지 목격한 것. 죽은 남자는 경찰을 사칭해 남영을 노리던 범죄자였고, 그녀의 집에 들어와 돈 될 만한 물건을 훔치다 말고는 남영에게 더 나쁜 마음을 먹고 접근하다 방 안에 흘러들어온 물에 감전돼 사망했다. 며칠 사이 도무지 뭐가 잘못된 건지 모르겠는 일들을 겪어온 남영은 결국 울음을 터트렸다.

그래도 시간은 흘러갔다. 그녀의 사직서는 수리됐고, 공모전에서는 보기 좋게 탈락했다. 그리고 여러 가지의 기억이 겹겹이 쌓인 반지하 자취방을 떠나는 날, 남영은 소설을 제출했던 공모전의 심사위원이자 웹툰 작가 ‘전신주’로부터 함께 웹툰을 만들어 보자는 제안을 받았다. 불행도, 앞으로 생길지도 모르는 일말의 행운도 모두 전신주를 타고 만난 남영은 끝내 미소지었다.

KBS 드라마스페셜 2019 마지막 작품인 ‘히든’은 오는 11월 29일 금요일 밤 11시 1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