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젯' 하정우 "연예인 2세라 더 욕먹어"(인터뷰)

입력 2020-01-30 14:42   수정 2020-01-30 14:45



배우 하정우가 신인 시절 느낀 남다른 마음 고생을 전했다.

하정우는 30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클로젯' 인터뷰에서 "연예인 2세라는 이유로 학교에서도, 데뷔 초반에도 욕을 많이 먹었다"고 털어 놓았다.

하정우는 '클로젯'에 함께 출연한 김남길을 비롯해 친한 배우들에게 "연기가 늘었다", "눈빛이 좋다"는 칭찬 섞인 농담을 많이 한다고 말하면서 "농담이라도 '별로'라곤 말하지 않는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하정우는 "제가 연극할 때 욕을 많이 먹었다"며 "신인 때 출연한 영화에서 동시 녹음 기사님이 '컷'만 하면 뭐라고 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했다"고 털어 놓았다.

이어 "그때 스트레스 때문에 피부 트러블도 많았는데 '긴장되냐. 대변을 못봐서 얼굴로 올라와 그러는 것'이라고 뭐라고 하기도 했다"며 "그때 이후 '연기 안좋다'라는 말은 농담으로도 안한다"고 설명했다.

또 "아버지가 연기자라 2세라 그런지 유난히 욕을 많이 먹었던 거 같다"며 "아무리 농담이라도 '못한다'고 하면 집에가서 생각하게 된다"고 말했다. 하정우의 아버지는 널리 알려진 대로 배우 김용건이다. 하정우는 아버지의 후광없이 연기자로 성공하기 위해 가명으로 활동해 왔다.

'클로젯'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은 남자 상원(하정우)이 그의 딸 이나(허율)와 관계 회복을 위해 이사한 새 집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실종사건을 다룬다.

하정우가 연기하는 상원은 아내의 죽음 전까지 딸 이나의 양육을 외면한 채 일에만 몰두했던 아빠였다. 딸과 가까워지려 이사까지 감행하지만, 도통 관계가 회복되지 않던 차에 딸이 실종되면서 패닉에 휩싸인다.

하정우는 '클로젯'을 통해 연기 인생 처음으로 미스터리 장르에 도전했을 뿐 아니라 아빠 연기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제작자로도 이름을 올리면서 영화 기획부터 촬영까지 '클로젯'의 모든 단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클로젯'은 2월 5일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