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교육, 학습효과 극대화 위한 클라이영어2.0 핵심 특허 2건 출원

입력 2020-02-14 16:38   수정 2020-02-14 16:40

-학생의 집중력을 제어하는 신개념 ‘강의통제시스템’
-언어 체계 스위치를 통해 영어학습의 본질을 바꾸는 ‘스위치학습법’




개별맞춤 완전학습 브랜드 클라이교육(대표 이효정)은 자사 영어교육 프로그램 클라이영어2.0 버전의 핵심 특허 2건에 대한 출원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학습효과 극대화 시키는 핵심 기술인 학생의 집중력을 제어하는 ‘강의통제시스템’과 영어학습의 본질, 한국식 언어체계에서 영어식 언어체계로 바꾸는 과정을 잡는 ‘스위치학습’이다.

강의통제시스템은 교사가 지식을 전달하는 수업 과정에서 학생의 집중력을 제어하여 모든 학생이 다른 생각하지 않고 완전히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강의 시스템이다. 학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강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학습 현황 및 성취 수준을 관리자와 실시간 공유함으로써 학습 통제가 용이한 서비스이다.

시카고 대학의 벤자민 블룸 교수의 ‘완전학습’ 이론의 핵심인 개별 강의와 테스트, 피드백 중심으로 한 알고리즘을 구축해, 강의 중간에 사용자의 학습 현황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과 통제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강의 집중력과 이해도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이다. 특허 명칭은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개별 맞춤 동영상 강의 통제 시스템’이다.

스위치학습은 비영어권 국가에서 자라면서 이미 모국어의 언어체계가 이미 구축된 상태에서 한국어의 언어 체계를 영어의 언어 체계로 자동 변환시켜 영어로 말하고 쓰기가 가능하도록 체화 할 수 있는 학습법이다. 이는 당초 영어교육시장에서 불가능했던 실용 영어, 입시 영어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허 명칭은 ‘언어 체계 스위칭 기반으로 영어 어순을 체화하는 스위치NH 학습방법 및 장치’이다.

클라이교육 이효정 대표는 “완벽한 관리로 완벽한 학습효과를 이끌어 낸다는 모토 하에 에듀테크 기반 학습 효율 극대화 기술의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특허를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 기술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에듀테크 분야 선두 기업으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클라이영어는 메타인지와 완전학습을 실현하는 개별맞춤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습 프로그램뿐 아니라 ‘될 때까지 추가수업’이라는 예-복습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특허를 출원하는 등 학습 효율 극대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매진하고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