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인생작 경신할까?…‘하이바이,마마!’, 엄마가 엄마를 연기하다 (종합)

입력 2020-02-18 13:23   수정 2020-02-18 17:13


[김영재 기자] 김태희가 엄마로 돌아왔다. 물론 그는 이미 두 아이의 엄마다. 그런 그가 이제는 안방극장에서도 엄마로 얼굴을 비추는 것. “진심을 다해 연기하도록 노력하겠다”는 그의 각오에는 공백기 동안 ‘엄마 김태희’로 살아온 지난 경험을 작품에 꼭 녹여내겠다는 비장함이 묻어났다. 모름지기 배우는 본인을 연기할 때 제일 자연스러운 연기가 가능하다. 아마 우리는 김태희의 ‘인생 연기’를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

tvN 새 주말드라마 ‘하이바이,마마!(극본 권혜주, 연출 유제원)’의 제작발표회가 18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CJENM센터 1층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됐다. 이날 현장에는 유제원 PD, 배우 김태희, 이규형, 고보결이 참석했다.

‘하이바이,마마!’는 사고로 가족의 곁을 떠나게 된 차유리(김태희)가 사별의 아픔을 딛고 새 인생을 시작한 남편 조강화(이규형)와 딸아이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고스트 엄마의 49일 리얼 환생 스토리.


차유리가 하늘에서 49일간 받아야 할 환생 재판을 뜻밖에 이승에서 받게 되면서 유쾌하고 가슴 뭉클한 환생 스토리가 시작된다. 유제원 PD는 “대본을 읽고 두 가지 지점이 좋았다”며, “하나는 귀신이 등장하는 판타지물이면서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보편적 감정을 이야기한다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그 표현을 심각하지 않게 한다는 것이었다. 그 어려운 일을 작가님께서 능숙하게 해내셨다”고 알렸다. 

tvN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 ‘내일 그대와’로 큰 사랑을 받은 유제원 PD와, KBS2 ‘고백부부’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을 형성한 권혜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오 나의 귀신님’에 이어 이번에도 영(靈)을 소재로 하는 판타지물이다. 유제원 PD는 두 작품의 차이점에 관해 “‘오나귀’ 때는 악귀가 나왔지만, 여기에는 악귀가 등장하지 않는다. 또 ‘오나귀’는 빙의에 대한 내용이고, 이번에는 환생 스토리가 주”라고 설명했다.

하루아침에 사람이 된 차유리를 비롯, 저마다 사연을 안고 이승을 떠나지 못하는 납골당 귀신들의 이야기는 우리의 삶과 죽음을 들여다보는 매개가 될 전망. 이날 유제원 PD는 교조적 자세를 가장 경계한다고 밝혔다. 메시지를 강조하는 작품이 아니라는 것. 그는 “시청자분들께서 우리의 강요 없이 자신의 것을 찾아가시는 데 중점을 뒀다”며, “‘그게 맞는 거야’ 같은 태도는 안 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태희가 SBS ‘용팔이’ 출연 후 5년 만에 현장에 복귀한다. 아이 한 번 안아 보지 못한 아픔에 이승을 떠나지 못하는 5년 차 고스트 엄마 차유리 역을 맡았다. 이날 이규형은 김태희를 처음 만나고 ‘이게 사람인지 여신인지’ 싶었다는 너스레로 모두를 웃게 했다. 이어 “굉장히 열려 있고 포용력 있는 배우”라며, “누나 덕에 내가 준비한 인물을 좀 더 편하게 표현할 수 있었다”고 알렸다.

지난 2017년 1월, 가수 겸 배우 정지훈과 백년가약을 맺은 김태희는 같은 해 10월 첫째 딸을 품에 안았고, 지난해 9월에는 둘째 딸을 출산한 바 있다.

김태희는 “딸을 가진 엄마로서 대본을 보고 많이 울었다”며, 또한 “귀신이라는 점만 빼면 원래 내 모습에 가장 가까운 캐릭터다. 그래서 차유리가 나 김태희라고 생각하며 연기했다. 내가 평소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하는지, 어떤 말투를 쓰는지 관찰하고 고민하며 그 부분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노력 중”이라고 소개했다. 귀신 엄마 역으로 새로 깨달은 부분이 있을까. 김태희는 “육아가 얼마나 힘든지 잘 안다”며, “하지만 정말 힘들어도 다시는 오지 않을 시간이기도 하다. 아이와 껴안을 수 있고, 눈을 맞출 수 있고, 살을 맞댈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축복인지 우리 드라마로 깨달으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이 밖에 이규형은 아내를 잃은 슬픔을 가슴에 묻고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흉부외과 의사 조강화 역을 맡았다. 이별의 아픔을 극복하고 살아가는 그 앞에 갑자기 차유리가 살아 돌아온다. 고보결은 조강화에게 찾아온 두 번째 가족 오민정 역을 맡았다. 차유리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남편 조강화와 딸 조서우(서우진)에게 최선을 다하는 인물이다.

tvN 새 주말드라마 ‘하이바이,마마!’는 ‘사랑의 불시착’ 후속으로 22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사진제공: tv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