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윤석열이 쿠데타 세력이면 임명장 준 문 대통령은 수괴란 말인가"

입력 2020-03-23 14:15   수정 2020-03-23 14:20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23일 윤석열 검찰총장을 '검찰 쿠데타 세력'이라 규정한 황희석 전 법무부 인권국장에 대해 "그럼 (윤 총장에게) 임명장 준 문재인 대통령은 쿠데타 수괴란 말인가?"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조국 장관시절 법무부 인권국장이었던 황희석이 쿠데타세력 명단이라며 검찰 블랙리스트 공개했다. 황희석 블랙리스트에 있는 검사들은 조국사건과 청와대 선거개입, 유재수 감찰무마 수사 지휘한 사람들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하 의원은 "이들이 쿠데타세력이면 윤석열 총장에게 임명장 주며 살아 있는 권력도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지시한 문 대통령은 쿠데타 수괴인가"라고 반문하며 "어떻게 법무부 인권국장 했던 사람이 실명으로 검찰 블랙리스트 공개하고 쿠데타세력이라고 음해할 수 있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런 사람들이 비례정당 만들어 국회에 입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끔찍하다"면서 "임기 내내 어떻게든 누명 씌워 윤석열 검찰총장 감옥 보낼 사람들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그 비례정당들 찍으면 조국 살고 윤석열 죽는다는 게 현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황 전 국장은 더불어민주당의 비례정당격인 열린민주당의 4·15 총선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를 선언하며 윤석열 검찰총장을 포함한 14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황 전 국장은 "2019 기해년 검찰발 국정농단 세력, 검찰 쿠데타 세력 명단 최초 공개"라며 "아직도 고위직에 그대로 많이 남아있죠. 2020년에는 기필코…. 국민들이 야차(불교에서 나오는 사람을 해친다는 귀신)들에게 다치지 않도록 널리 퍼뜨려 달라"고 말했다.



황 전 국장이 밝힌 명단에는 윤 총장과 윤대진 사법연수원 부원장, 여환섭 대구지검장, 한동훈 부산고검 차장검사, 박찬호 제주지검장, 신자용 부산동부지청장, 이두봉 대전지검장, 송경호 여주지청장, 신봉수 평택지청장, 양석조 대전고검 검사, 김창진 부산동부지청 형사1부장, 고형곤 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장, 김태은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장, 이복현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장이 포함됐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