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섹드립 팟캐스트' 출연 논란…진중권 "민주당, 그냥 뭉갤 태세"

입력 2020-04-13 14:21   수정 2020-04-13 14:31


경기 안산단원을에 출마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후보(사진)가 팟캐스트 방송에서 여성 비하 및 성희롱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개싸움'에 '조국백서'에 이젠 '섹드립(선정적 농담)'까지. 여긴 3번방인가요?"라며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13일 페이스북에 "민주당 지도부에서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지켜보자"며 "빨리 처리하지 않으면 시끄러워질 듯. 결국 사퇴 아니면 제명인데 "진행자가 제지했어야"라고 말하는 것을 보니 그냥 뭉개고 갈 태세로 보인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제지해야 할 진행자들이 더하다"며 "김남국은 말리지 않고 맞장구치고, 여성 몸매 품평에 말을 보탰다가 문제가 됐다"고 했다. 이어 "애초에 그런 방송에 나간 것 자체가 문제"라고 꼬집었다.


앞서 김 후보는 '쓰리연고전'이라는 제목의 팟캐스트에 출연해 여성 성희롱 논란이 제기됐다. 이 방송은 "본 방송은 섹드립과 욕설이 난무하는 코미디 연애상담 방송이오니 프로 불편러 여러분이나 공자왈 맹자왈 찾으시는 분들은 청취를 삼가시기 바랍니다"라고 돼 있다.

이 방송 출연자들은 한 청취자가 보낸 여성의 사진을 두고 "가슴이 크다", "자랑하려고 보냈다", "가슴이 머리 만하다", "XX X빨아라"며 성희롱적 발언을 일삼았다. 김 후보는 "저도 저 정도면 바로 한 달 뒤에 바로 결혼 결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을 보탰다.

김 후보는 조국 사태 때 서초동 집회를 주도한 대표적 친(親) 조국 인사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에 반대한 금태섭 민주당 의원을 '반 검찰개혁 인사'로 저격하며 서울 강서갑에 도전했다. '조국 대 반 조국' 구도를 우려한 민주당 지도부의 만류로 안산 단원을에 최종 후보가 됐다.


경쟁 후보인 박순자 미래통합당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즉각 후보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박 후보는 "섹드립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출연자들이 욕설은 물론 각종 성적 은어와 성적 비하 발언을 거침없이 내뱉은 방송"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차마 입에 담기조차 수치스러운 성 비하 발언들이 난무하고 있다"며 "김 후보는 이 방송에서 진행자들의 성 비하 발언들을 함께 웃고 즐기다가 '저도 저 정도면 바로 한 달 뒤에 결혼을 결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맞받아치는 등 여성의 몸과 성에 관한 품평에 참여했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당초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 예정으로 알려졌으나 입장문만 배포할 것으로 전해졌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