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와 전속계약 맺은 소프라노 박혜상...“데뷔 앨범으로 자아 발견할 것”

입력 2020-05-14 09:44  


[연예팀] 박혜상이 도이치그라모폰과 손을 잡았다.

금일(14일) 유니버설뮤직 측은 산하 클래식 레이블 도이치그라모폰(이하 DG)이 소프라노 박혜상과 전속 레코딩 계약 체결을 맺었다고 소식을 전했다.

박혜상의 DG 데뷔 앨범은 11월20일 롯데 콘서트홀을 비롯한 전국 투어 일정에 맞춰 국내에서 먼저 발매될 예정이다.

아울러 박혜상은 DG 합류를 기념해 15일 오후 10시 무관중 온라인 공연 시리즈 ‘모먼트 뮤지컬’에 참여한다고 해 기대가 높다. 이날 공연에서 박혜상은 베를린 마이스터홀에서 피아니스트 사라 튀스망과 독창회를 선보인다.

공연 프로그램은 퍼셀, 슈베르트, 뒤파르크의 가곡, 헨델의 아리아 ‘울게 하소서’ 등 아티스트 자신의 내면적 여정을 돌아보기 위해 세심히 선별됐다.

‘연꽃 만나고 가는 바람같이’와 같은 한국곡도 포함됐다.

클레멘스 트라우트만 DG 회장은 “뛰어난 아티스트들이 모인 DG의 가족이 된 박혜상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그는 이 시대를 위한 클래식 아티스트로 매 역할마다 놀라울 만큼 혼신의 감정을 쏟아낸다. 그는 과거의 전통과 현대의 시대정신을 매우 특별하면서도 독보적인 방법으로 연결하는데, 이는 그의 음악이 자신의 정체성을 탐구하는 끈기와 열정에 긴밀히 닿아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박혜상은 “과거의 뛰어난 유산을 가치 있게 여기고 현 시대를 이해하며 미래를 이끌어가는 음반사의 가족이 되어 행복하다”며 “DG 데뷔 앨범을 만드는 과정은 나를 찾아가는 자아 발견의 과정이다. 나는 우리 모두가 스스로를 감추기 위해 겹겹이 쌓은 보호막 뒤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다. 이번 녹음은 나라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내가 사랑하는 음악을 최대한 직설적이고 심플하게 전달하는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2018년 박혜상은 그의 패션 센스를 알아본 미국 보그 편집장 안나 윈투어의 초청으로 ’2018 메트 갈라’ 행사에 참석해 지암바티스타 발리의 드레스를 입고 모차르트, 푸치니, 뒤파르크, 오브라도스, 구노의 곡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사진제공: 보그코리아)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