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 도보 10분, 마곡 차량 10분 거리… 덕은지구 내 업무시설 ‘덕은 리버워크’ 시너지 효과 기대

입력 2020-05-27 10:59   수정 2020-05-27 11:01



서울의 주요 산업지구인 상암지구와 마곡지구 인근에 새로운 주거 및 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 본격적으로 분양이 시작된 지역인 덕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 및 업무시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덕은지구에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상암지구가 위치한 서울 마포구와 마곡지구가 가까워 사실상 서울 생활권인 점, 두 번째는 그린벨트 해제 지역으로 한강과 가까워 녹지가 풍부하고 한강 조망이 가깝다는 점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덕은지구의 경우 아파트나 업무시설들의 분양이 진행되고 있는데, 고분양가 논란이 무색할 만큼 높은 청약률이 나올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돼 있는 지역이다”라면서, “여러 장점으로 인해 앞으로 진행될 분양에도 기대감이 높다”고 전했다.

특히 덕은지구 내에 들어설 업무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서울과 가까운 점도 있지만 강변북로나 자유로, 가양대교를 통해 서울 중심부 및 주변 산업단지로의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이에 이들 산업단지 간의 시너지효과 또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덕은지구에서 분양을 앞둔 ‘덕은 리버워크’가 많은 투자자들에 관심을 받고 있다. 대우건설이 시공에 참여하는 ‘덕은 리버워크’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51-4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1층 규모로 공급한다. 연면적 87,620㎡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는 상업시설로 구성되며, 3층부터 21층까지는 업무시설이 들어선다. 주차대수는 총 739대(법정 588대)를 확보했다.

‘덕은 리버워크’는 상암지구와 도보 10분, 마곡지구까지 차량으로 1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한 위치에 있다. 이에 해당 사업지에 입주하는 기업은 상암 및 마곡단지와의 상호교류 및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덕은 리버워크’는 한강 변에 위치해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사업지와 한강 사이에는 한강공원과 강변북로만 있어 조망을 가리는 건물 없이 쾌적한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조망 외에도 노을공원, 하늘공원, 월드컵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업무 환경이 제공된다. 특히, 이러한 자연을 품은 강점은 최근 워라밸 문화가 확산된 많은 입주사와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사업지 인근으로 원종-홍대선 덕은역이 계획돼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원활해 입주사 근로자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원종-홍대선 덕은역을 이용 시 아래로는 화곡을 지나 원종까지, 위로는 상암을 지나 홍대입구역까지 이용 할 수 있어 환승 이용도 편리해 대중교통만으로도 서울 도심권 이동이 편리하다.

더불어 덕은지구와 상암지구 사이 약 30만㎡에 달하는 전 국방대학교 부지에 아파트 약 2,400가구와 미디어 관련 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덕은지구의 배후수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 주체인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이곳을 덕은과 상암을 연결해 미디어밸리로 연계, 시너지효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한편, ‘덕은 리버워크’ 홍보관은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34 ‘상암 IT타워’ 1층에 마련됐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