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과 구름과 비' 박시후, 약한 자들을 위해 시험대에 올랐다

입력 2020-06-01 10:27   수정 2020-06-01 10:29

바람과 구름과 비 (사진=방송캡처)


‘바람과 구름과 비’ 박시후가 약한 자들을 괴롭히는 권세가들의 갑질 횡포에 당당히 맞서는 ‘비장 눈빛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매료시켰다.

박시후는 TV CHOSUN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에서 명문 집안 금수저 출신에서 멸문 당한 천한 점쟁이로 몰락했다가 다시 권력의 정점으로 올라가게 되는 조선 최고의 역술가이자 관상자 최천중 역을 맡았다. 지난 31일 방송된 ‘바람과 구름과 비’ 5회에서 박시후는 권세가들이 자신들의 유흥을 위해 고아들이 모여 사는 유접소를 부수려고 하자 맹렬한 카리스마를 발산, 자신만의 방법으로 약한 자들을 지키려는 위엄을 드러내 몰입을 이끌어냈다.

극중 최천중(박시후)은 팔룡(조복래)과 길을 지나던 중 남루한 아이들 십여 명과 민자영(박정연)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던 상황. 장동 김문의 뒤치다꺼리를 하는 쌍광 패거리가 유접소를 휘저으며 아이들을 끌어냈고, 민자영은 최천중에게 유접소를 지켜달라는 간절한 부탁을 전했다. 이에 최천중은 임종사관(허태희)을 찾아갔지만 어쩔 방도가 없다는 답을 듣고는 분노를 터트렸다.

결국 최천중은 “이 작은 일이라도 해줄 수 있는 건 지금, 나밖에 없어. 그것뿐이야”라며 왕에게 닿을 수 있는 모든 종친들과 권력자들에게 서찰을 쓰기로 결심하는 등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유접소를 유지시키려 고군분투했다. 이에 유력한 왕위 계승 후보인 이하전(이루)에게 전해진 최천중의 서찰을 보게 된 흥선대원군 이하응(전광렬)이 최천중을 찾아와 “임금께 그 유접소 아이들 얘기를 올려 주지”라며 그 대가로 높으신 분들이 모이는 여흥자리에 참석해달라고 제안했다.

어쩔 수 없이 여흥자리에 참석하게 된 최천중은 한양의 내로라하는 명리사들과 함께 ‘만 금’을 건 명리 대결을 펼쳤다. 비단 천에 중종대왕의 사주팔자가 크게 쓰여 있고, 그 사주의 주인공에 대해 묻는 시험에서 최천중은 “그저 필부입니다. 겁 많고 아주 평범한 사내입니다”라고 말문을 연 후, “허나 역전과 반전의 사주이기도 하지요”라고 임금의 사주임을 단박에 알아채 모두를 흠칫 놀라게 했다.

흥미롭다는 듯 최천중을 지켜보던 이하전은 최천중과 전직 관상감 교수인 현교수, 단 두 사람만 은밀히 방으로 불러 또 한 번의 시험을 가동했다. 이하전은 아버지의 사주를 꺼내 들었고, 최천중이 “이 사주의 명주는 아들이 없습니다”라고 운을 떼자 어처구니없다는 듯 최천중을 죽이려 했다.

그러나 최천중은 “정확히 말씀드리지요. 이 명주의 아들은 단명할 것입니다. 하니 죽은 아들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지요”라는 말을 전하며 이하전의 앞날을 경고했다. 이어 최천중은 이하전의 사주풀이를 넘어 살길까지 조언했고, 만 금의 상금을 내리는 이하전에게 임금의 이름을 건 약속만을 요구했다. 결국 최천중은 뛰어난 슬기와 계략 그리고 사주를 꿰뚫어보는 능력으로 유접소를 지키는 임금의 교지를 받아내는 짜릿한 행보로 안방극장을 통쾌하게 만들었다.

이와 관련 박시후는 권세가들의 횡포에 당당히 맞서며 정의를 표출하는 모습을 분노가 가득 담긴, 맹렬히 타오르는 눈빛으로 열연, 안방극장에 뭉클한 여운을 선사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불타는 박시후의 눈빛에 숨멎!” “언제 봐도 멋진 박시후의 눈빛” “과연 어떻게 운명을 바꾸어 나가는지 지켜볼게요” “박시후님의 휘몰아치는 연기에 60분 순삭!”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 엔딩에서는 임금의 교지에도 쌍광 패거리들은 유접소를 부수려 하고, 이를 막아서던 최천중의 등에 호위가 던진 단도가 꽂혔다. 급기야 최천중은 뒤통수를 가격 당하고, 쓰러지는 최천중의 앞으로 잔인한 눈으로 내려다보고 있는 채인규(성혁)의 얼굴이 등장하며 절체절명 위기 속 최천중의 앞날에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바람과 구름과 비’는 매주 토, 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