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SKT·KT 인터넷가입, “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시 최대 46만원 현금 사은품 당일 지원”

입력 2020-06-02 00:00  





이동통신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스마트폰 판매 부진 등의 악재 속에서도 ‘언택트(비대면) 문화’로 인해 인터넷TV(IPTV),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가 늘면서 매출 증가 등 실적 면에서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큰 원인은 코로나19로 외출을 삼가면서, 실내 활동 증가에 따른 VOD 이용률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로 인해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상품 가입 문의도 자연스레 증가하는 추세다.

인터넷가입은 주로 KT, LG, SK 등 통신사고객센터나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오프라인 대리점 및 판매점을 통해 가입이 이루어 진다. 다만,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소비자는 급감했으며, 비대면인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는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밖에도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사은품’으로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고객센터 대비 사은품 지급액 평균적으로 높다는 점이다. 이러한 사유로 주로 젊은 층의 이용자가 높은 편이다.

한편, 지난 2019년 6월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모든 영업점이 고객에게 지급할 수 있는 사은품 금액에 상한 가이드가 생기면서 모든 영업점의 사은품 수준은 평준화가 됐다. 소비자가 인터넷가입 시 지급받는 사은품에 차등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현재 통신사별 최대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은 통신사나 신청 상품, 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LG유플러스와 SK브로드밴드가 46만원, LG헬로비전이 45만원, KT올레가 44만원 순이다.

때문에, 인터넷가입을 고려 중일 경우 경품고시 가이드 내에서 믿고 가입할 수 있는 영업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개인, 혹은 법인 단위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믿고 가입할 수 있는가?’를 항상 생각해야 한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수많은 인터넷비교사이트가 노출되고 있는 만큼, 업체 선정 시에는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를 필수로 따져보아야 한다.

최근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최근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으로 방문률 1위를 기록한 대표적인 곳으로는 ‘펭귄통신’이 있으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법인 기업으로,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다.

펭귄통신은 현재 경품고시제 가이드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국내 방문률 1위 업체다.

실제로, 현재까지 누적 910만명 이상의 방문자와 약 1,0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있으며 개통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이 뒷받침되면서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이로 인해 펭귄통신을 통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