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선미네 비디오가게’서 반전 매력 발산...솔직담백 토크

입력 2020-06-08 16:00   수정 2020-06-08 16:01

선미네 비디오가게 (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가수 선미의 휴먼 다큐쇼 ‘선미네 비디오가게’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일 선미가 MC를 맡은 SBS 스페셜 ‘선미네 비디오가게’가 첫 방송됐다. ‘선미의 비디오가게’는 게스트의 과거 영상을 함께 보고 한 사람의 인생을 재발견하는 프로그램으로, 선미의 첫 MC 도전으로 방송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날 방송에는 코미디언 박미선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선미는 “개인적으로 선배님이 우리나라 최고의 MC라고 생각한다. 33년 동안 건재하게 활동을 하고 계시는 비결이 궁금하다”며 박미선의 인생을 담은 비디오를 재생했다.

선미는 박미선의 비디오를 함께 보던 중 정우성, 이정재, 김흥국, 김구라 등 스타들의 과거 젊은 모습에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박진영의 애교 넘치는 과거 영상을 본 선미는 손으로 입을 가리며 경악을 금치 못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33년이라는 긴 연예계 생활 동안 단 2개월밖에 쉬지 않았다는 박미선은 “조금이라도 쉬면 돌아오지 못하는 곳이다”라는 생각에 쉴 수 없었던 이유를 고백했다. 이에 선미는 “내가 내려가든지 올라가든지 나의 감정에 압도되면 정말 나락밖에 없다. 붙잡고 버텨야 한다”고 덧붙이며 박미선에 공감했다.

이어 세대 교체가 되던 과거를 회상하던 박미선은 “자연스럽게 도태되었다. 찾아주지 않으면 우리는 나올 수가 없는 직업이기 때문에 들어오는 일을 최선을 다해서 했다. 자리를 옮긴다고 해서 내가 불행할 것 같지는 않았다. 어디든 붙어있는 ‘젖은 낙엽’ 정신으로 했다”고 말했다.

‘인생 선배’ 박미선의 이야기를 경청하던 선미는 “저는 14년 동안 큰 스캔들 없이 되게 무던하게 왔다. 근데 과연 임팩트 있고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사라지는 게 좋은 건지 아니면 별 탈 없이 무난하게 살아가는 게 좋은 건지 고민이 든다”며 박미선에게 조언을 구했다.

이에 박미선은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오래 할 수 있는 사람이 강한 사람 아닐까. 그러다 보면 임팩트도 생기는 거다”라며 진심 담은 조언으로 위로를 전했다.

또한 선미는 계속되는 위기감을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대해 물었다. 박미선은 “난 언제든 내려갈 거고 자리를 비워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그렇게 굴러떨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천천히 버티면서 내려올 거다. 원래 내려오는 게 관절이 다 무너지는 거다”고 센스있게 답했다. 선미는 “너무 멋있다”며 박미선의 말에 크게 감명 받은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선미는 “저한테는 큰 의미였다. ‘사랑하는 일을 계속하다 보면 내가 살아남을 수 있겠구나. 버틸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미선 언니 너무너무 수고했어요”라고 눈시울을 붉히며 박미선을 안아줬다.

이날 박미선의 인생을 담은 비디오의 제목은 박미선의 인생 모토인 ‘젖은 낙엽’과 데뷔작이자 대표 코너인 ‘별난 여자’를 합쳐 ‘젖은 별난 여자’로 정해졌다. 박미선은 촬영을 마치며 “여기서 오래오래 했으면 좋겠다”며 ‘선미의 비디오가게’를 응원했다.

한편 ‘선미네 비디오가게’는 다큐멘터리와 토크쇼가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아카이브 휴먼다큐 토크쇼’이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