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선공’ 은강병원 정신의학과 의료진 X 환자 총출동

입력 2020-06-25 19:55   수정 2020-06-25 19:57

영혼수선공 (사진=몬스터 유니온)

'영혼수선공' 신하균, 정소민 등 ‘은강병원’ 정신의학과 의료진들과 환자들이 총출동했다. 반가운 얼굴들이 곳곳에 보이는 가운데 이들이 무슨 일로 한자리에 모인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KBS 2TV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 측은 25일 이시준(신하균 분), 한우주(정소민 분) 등 ‘은강병원’ 정신의학과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인 모습을 담은 스틸 컷을 공개했다.

‘영혼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치유’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이다. ‘쩐의 전쟁’, ‘동네변호사 조들호 시즌 1’ 이향희 작가와 ‘브레인’, ‘공부의 신’, ‘내 딸 서영이’ 유현기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신하균,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선사한다.

24일 방송된 '영혼수선공' 29-30회에서는 ‘약물 중독’ 사건에 휘말린 인동혁(태인호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과거 입시 스트레스로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치료 약을 복용했던 동혁이 또다시 약물 의혹을 받았지만, 다행히 비타민이었음이 밝혀졌다. 이를 알게 된 시준은 친구로서, 의사로서 동혁을 위로하며 우정을 다졌다.

그런가 하면 시준은 또 한 명의 환자를 위해 중령 송민수(류시원 분)를 찾았다. 시준의 부탁을 받은 민수는 아들을 잃은 어머니를 찾아가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네 감동을 선사했다. 이처럼 시준이 마지막까지 아픈 영혼을 치유하는 ‘영혼수선공’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뜻밖의 상황이 담긴 스틸이 공개돼 시선을 끈다.

공개된 스틸에는 시준, 우주를 비롯해 ‘은강병원’ 정신의학과 의사, 간호사부터 여러 환자들까지 연극치료실로 총출동한 모습이 담겨 있다. 또한 다 같이 줄을 맞추고 선 이들 앞에 우주가 등장해 상황을 지휘하기도. 과연 이들이 무슨 일을 꾸미고 있는 것일지 궁금증이 커진다.

특히 이 중에는 반가운 얼굴도 찾아볼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이들은 바로 지난 에피소드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던 환자들. 망상장애 환자에서 진짜 경찰이 된 차동일(김동영 분)은 물론 PTSD(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를 앓던 백소방관(오륭 분) 등이 다시 병원을 찾아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영혼수선공’ 측은 “마지막 회에서 시준, 우주 등 모두가 한자리에 모이는 진풍경이 펼쳐진다”라며 “미친 세상을 그 누구보다 꿋꿋이,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이 선사할 위로와 감동의 마지막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하균,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이 선사할 힐링 매직 ‘영혼수선공’은 오늘(25일) 목요일 밤 10시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