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IP 신작 로맨싱사가 시리즈, 스마트폰 버전 국내 공식 출시

입력 2020-06-25 15:56   수정 2020-06-25 15:58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는 지난 25일(목)에 유명 IP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Romancing SaGa Re;univerSe)’ 스마트폰 버전을 출시했다.

유명 타이틀 SaGa 시리즈는 올해 아시아 출시를 결정해, 개발사 Akatsuki와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합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됐다. 특히 한국의 일러스트 회사 ‘EIGHT STUDIO’와 다수의 일러스트 콜라보를 진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로맨싱 사가 시리즈는 주인공 폴카가 괴한들에게 납치된 여동생 리즈를 구하기 위해 험난한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로서, 이번 ‘SaGa 시리즈’는 30주년 최신작으로, ‘로맨싱 사가3’의 300년 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이는 일본에서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App Store와 Google Play 양대 플랫폼 판매 순위 1위에 오른 작품이다. 또한, 지난 2019년 개최한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9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과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상을 수상한 바 있다.

SaGa 시리즈는 파이널 판타지와 드래곤 퀘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통 클래식 RPG 게임으로서, 전략과 육성의 요소들과 추억의 도트 스타일의 기묘한 세계관이 결합된 게임이다.

특히 다른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획기적인 배틀 시스템(번뜩, 진형)과 과금 위주의 게임이 아닌 오래 할수록 강해지는 게임 시스템이 장점으로 꼽힌다. 추억의 도트 풍 화면과 고화질 2D 비주얼 이펙트를 통해 다시 태어난 캐릭터가 화려한 스킬을 펼친다.

이와 함께 SaGa 시리즈 특유의 전투 시스템인 ‘진형’, ‘번쩍임’, ‘연계’를 바탕으로 부담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높은 전략성의 전투 시스템을 자랑하며, 여러 가지 ‘스타일’을 육성하고 ‘계승’, ‘원정’, ‘훈련’ 등을 이용해 캐릭터를 강화시키는 성장 시스템을 갖췄다.

이밖에도 SaGa 시리즈의 캐릭터 디자이너 코바야시 토모미의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SaGa 시리즈 대표 작곡가 이토 켄지의 멜로디를 통해 SaGa의 세계로 이끌어줄 웅장한 BGM을 감상할 수 있다.

스퀘어에닉스는 “최근 로맨싱사가 사전예약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힘입어 모든 플레이어에게 특전 아이템(△주얼×4000, △스태미나 회복제×90, △A 노라, △S 눈사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로맨싱 사가 리유니버스 최초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Romancing Sa Ga Re; univer Se Original Soundtrack’이 6월 30일부터 정액제 무제한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배포 개시된다. 로맨싱사가 시리즈의 작곡가 이토 켄지가 담당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은 Apple Music, Spotify, Amazon Music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기념 이벤트의 아이템은 튜토리얼 완료 후 선물함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