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다원, 시종일관 무성의 '릴레이 댄스'…"콘텐츠 잘못 해석" 사과

입력 2020-07-14 11:40   수정 2020-07-14 11:42


그룹 SF9 다원이 '릴레이 댄스' 영상에서 무성의한 태도를 보인 것에 사과했다.

다원은 지난 13일 오후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릴레이 댄스에 대해 여러 의견들이 있었다"며 "내가 대표는 아니지만 내가 한 부분에 있어서는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다"고 '릴레이 댄스' 영상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내가 콘텐츠 해석을 잘못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 그런 부분에 대해 여러분들이 많이 속상해하는 것 같아서 확실하게 말씀드려야 할 것 같았다"며 "경솔했던 부분이다"고 말했다.

다원은 "여러분들이 하는 말씀들이 다 맞다. 보시는 분들이 불편해하실 수도 있다"면서 "다음부터는 취지에 맞게 각각의 콘텐츠마다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넓은 아량 베풀어달라"고 말했다.

이어 "지적 받아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지적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런 직업 자체에 대한 경험이 여러 번 있는 건 아니니까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시면 조금씩 다듬어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 말아 달라. 더 열심히 할테니 응원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디지털 스튜디오 M2 유튜브 채널을 통해 SF9의 신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 릴레이 댄스 영상이 공개됐다. '릴레이 댄스'는 각 팀 멤버들이 한 명씩 돌아가면서 카메라 앞에서 춤을 추는 콘텐츠다.

SF9의 영상에서 문제가 된 것은 다원의 무성의한 태도였다. 영상 속 다원은 열심히 안무를 소화하는 타 멤버들과 달리 시종일관 장난치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 다른 멤버와 함께 춤을 추는 부분에서 실수를 한 뒤 안무를 건성으로 추기 시작한 그는 자신의 순서에도 성의 없는 동작을 보였고, 한 줄로 서는 대형에서도 벗어나 전체적인 분위기를 흐트렸다.

이 같은 무성의한 태도가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 논란이 되자, 결국 다원은 사과했다.

SF9은 지난 6일 미니 8집 '글로리어스(9loryUS)'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로 활동 중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