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KT LG 인터넷가입 똑똑하게 하자…설치 당일 사은품 지급하는 비교사이트 인기

입력 2020-07-17 00:00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에 비교해 유선상품 가입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가입자는 지난해 대비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가 빠르게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가장 큰 요인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외출이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집에서 주로 소비나 여가를 보내고 있고,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도 늘어 인터넷과 IPTV 이용량이 증가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월 1일부로 초고속인터넷이 보편적 역무로 지정돼 산간오지에서도 이용자가 원하면 초고속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기존에 인터넷설치 불가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으며, 신규가입 문의 역시 증가했다.

초고속인터넷(100메가, 500메가, 1기가) 및 IPTV(인터넷TV)결합 상품은 현대인이라면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상품이다. 하지만 모든 소비자들이 같은 초고속인터넷상품에 가입하지 않는다. 가입자와 결함/할인상품 등의 조건에 따라 요금과 혜택에 유리한 상품이 있으므로 통신사에서 비교견적을 받은 후 필요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KT올레,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LG헬로비전 등의 고객센터는 인터넷가입 시 모두 상품권으로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지만,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는 사은품을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누어 지급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현금 비중이 높아 젊은 연령대의 소비자 사이에 인기가 좋다.

‘사은품’은 인터넷 가입처 가운데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장 큰 이유로 손꼽힌다. 고객센터에 비해 높은 사은품 금액이 지급되기 때문이다.

실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노출되는데 이는 소비자들이 사은품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승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현금사은품 인터넷설치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간 약속된 현금사은품 지급에 시일이 걸려 소비자들이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이에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며, 매일 접수현황 및 사은품 지급명단, 상품별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신뢰도가 높은 업체로, 누적방문자 수가 930만명 이상에 이른다. 고객 이용 후기도 1,000건 이상이 올라와 있다. 소통하는 운영 역시 호평 된다.

더불어 KT, SK, LG 인터넷가입 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해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을 제공,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줘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개통 후기, 지인추천 이벤트 등을 통해 펭귄통신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 중이다. 장점이 다양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