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설아, 블락비 박경과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OST 합류

입력 2020-07-17 15:20   수정 2020-07-17 15:22

우주소녀 설아 (사진=스타쉽)

걸그룹 우주소녀의 설아가 그룹 블락비의 박경과 드라마 OST 가창자로 나선다.

설아는 박경과 함께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SBS 금토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의 OST Part. 6 ‘시소’를 공개한다.

‘시소’는 로맨스 코미디극에 딱 맞게 발랄하고 통통 튀는 EP 사운드를 바탕으로 설아의 청아한 목소리와 박경의 리드미컬한 래핑이 돋보이는 사랑스러운 노래로, 사랑에 빠진 연인들의 설레고 붕 뜨는 마음을 시소 타는 것에 비유해 듣는 이들의 연애 세포를 자극한다. 감각적이고 위트가 넘치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박경이 직접 작사, 작곡,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더욱이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샛별(김유정)’이의 돌직구 고백으로 최고 시청률을 경신, ‘샛별’과 ‘대현(지창욱)’ 그리고 ‘연주(한선화)’ 세 사람의 삼각관계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 가운데 OST ‘시소’를 통해 극의 몰입도를 더욱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OST에 참여한 설아는 맑고 깨끗한 음색과 호소력 짙은 보컬의 소유자로, 앞서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OST인 ‘러브 바이러스(Love Virus)’에 참여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또한, 웹드라마 ‘인싸가 된 아싸짱’, 글로벌 K팝 미디어 1theK(원더케이)의 리얼 예능 콘텐츠 ‘설아는 다 잘해’ 등에 출연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마음껏 발산했다.

특히 지난 6월 발표한 우주소녀의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에 자작곡 ‘우리의 정원 (Our Garden)’을 처음으로 수록하며 음악적 재능과 팬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당시 우주소녀는 타이틀곡 ‘버터플라이(BUTTERFLY)’를 통해 자체 최고 초동 신기록을 세웠고, 음악방송 2관왕,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서 집중 조명받는 등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SBS 금토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는 똘기 충만 4차원 알바생과 허당끼 넘치는 훈남 점장이 편의점을 무대로 펼치는 24시간 예측불허 코믹 로맨스로, 매주 금, 토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