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영향력에 올라탄 패션·뷰티업계

입력 2020-07-19 18:06   수정 2020-07-20 00:42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뷰티 기기 브랜드 ‘메이크온’의 신제품 ‘LED 패치’를 선보였다. 75만원짜리 고가 뷰티 기기였다.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던 아모레퍼시픽은 UTG 브랜드를 운영하는 패션·뷰티 인플루언서 강희재 대표와 손잡기로 했다. 화장품과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다수가 강 대표 콘텐츠를 많이 보고 있기 때문이다. 강 대표의 소셜미디어(SNS) 팔로어는 17만여 명이다.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패션·뷰티 대기업이 늘고 있다.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빌리는 전략이다. 핸드백, 의류, 화장품, 뷰티 기기 등 협업 제품군도 다양해지고 있다.

패션업체 LF는 최근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의 제품 전략을 바꾸는 데 패션 인플루언서 ‘지요’를 활용하기로 했다. 중저가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앳코너는 최근 브랜드를 고급화하기로 결정했다. 고급화 전략의 첫 제품으로 지요와 협업한 100% 캐시미어 코트를 올겨울 선보이기로 했다.

지요는 패션업계에서 일했던 이지연 대표가 창업한 브랜드다. 이 대표는 인플루언서이자 디자이너다. 주로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제품을 홍보하는 지요는 인스타그램 팔로어가 9만 명을 넘는다. 구매력 있는 3040세대부터 5060세대까지 다양해 100만~300만원대 모피도 잘 팔린다.

앳코너가 지요와 손잡기로 한 이유는 지요 팔로어의 구매력 때문이다. 앳코너 관계자는 “브랜드 고급화를 위해 타깃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기로 했다”며 “브랜드 콘셉트를 확 바꾸는 과정에서 첫 신제품의 흥행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앳코너와의 첫 협업 제품과 관련, “최고급 원단인 콜롬보 100% 더블 캐시미어를 확보했다”며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제품과 가격으로 한정 수량만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오롱FnC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확장 중이다. 지난해 12월 핸드백 브랜드 ‘블랭크블랑’을 ‘BKBC’라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바꾸면서 첫 제품으로 지요와 협업한 ‘블랑백’을 내놨다. 당시 1차 수량이 다 팔려 2차 주문까지 받았다. BKBC는 지요와 1차 협업이 성공적이었다고 판단해 현재 2차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

올리브영도 자체 브랜드(PB) ‘브링그린’의 신제품 ‘티트리 시카 수딩 토너’를 판매하기 위해 지난 5월 뷰티 인플루언서 ‘채소’와 손잡았다. 올리브영은 이 제품을 수천 개 팔았고, 브링그린이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도 누렸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