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인 정보 보고 임대인이 찾아가는 신개념 임대차 매칭 서비스 '띵당' 런칭

입력 2020-07-27 10:12   수정 2020-07-27 10:21

상가 공실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임대인이 원하는 임차인을 찾아 상가 계약을 도와주는 임대차 매칭 서비스가 나왔다.

오픈유어아이즈는 27일 임차인이 업종과 임대조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임대인이 원하는 임차인을 찾아 상가 계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띵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띵당은 상가 분양 및 임대 물건 정보를 제공해 임차인을 모집하는 기존 온라인 정보 사이트와 달리 창업을 앞둔 임차인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차인이 새로 창업하고자 하는 업종은 물론이고, 창업 배경과 콘셉트, 영업 전략 등 자신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띵당에 올리면 상가를 소유하고 있는 임대인이 이를 보고 점포에 꼭 맞는 임차인을 찾는 방식이다. 회사 관계자는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임대차 계약이 가능하며, 임차인은 업종과 브랜드에 최적화된 점포에서 영업을 함으로써 수익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띵당 임차인’ 서비스는 소속된 MD(상품기획)가 직접 임차인을 선정해 취재하고,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임차인이 지향하는 바를 객관적이며, 알기 쉽게 전달한다. 또 계약 건수 올리기에 급급해 허위 정보로 고객을 유인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시간이 걸리더라도 검증된 정보를 통해 임차인이게 맞는 적합한 점포에서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과정에서 띵당은 창업과 인테리어, 전문가에 의한 마케팅 및 광고 컨설팅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해 창업 성공율을 높인다.


김보미 오픈유어아이즈 대표는 “상가 공실 문제가 부동산 가치 하락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임대인 임차인 모두 피해를 보게 된다”면서 “띵당은 임대인과 임차인이 함께 살 수 있는 상생에 초점을 둔 서비스로 상권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에 강한 연결 고리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오픈유어아이즈는 임차인이 월세와 중개수수료를 파격적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띵당 커머스’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띵당과 제휴된 상가에 입점을 희망할 경우 특정 업종에 한해 월세 또는 중개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제휴 상가는 매달 바뀌며 임대 상가가 희망하는 업종 또한 그때그때 달라진다. ‘띵당 커머스’는 임대인이 원하는 특정 업종의 점포를 유치함으로써 상권 내 무리한 업종 경쟁을 방지하고, 건강한 상권을 형성함으로써 미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임택규 문영그룹 전무는 “띵당 커머스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임대인과 임차인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여 임차인 유치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띵당에 자신의 이야기가 소개되기를 희망하는 임차인은 띵당에 연락하면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다. 또 임차인의 정보를 보고 임대 계약을 희망하거나 임차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경우에도 띵당으로 연락하면 전문가가 최적의 임대차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