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플랫폼 'TTBB' 선봬

입력 2020-07-28 09:18   수정 2020-07-28 09:20



KB국민카드는 여행 전문 스타트업 '트립비토즈'와 손잡 동영상 기반의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 '티티비비(TTBB)'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티티비비(TTBB)는 'Trip&Travel, Better&Beyond'의 첫 글자를 따 만든 합성어로 고객에게 더 나은 종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플랫폼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이나 웹 환경에서 △국내와 전 세계 항공권 △80만 개 이상의 국내외 호텔 △액티비티 등 자유 여행 핵심 영역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여행 후기는 텍스트가 아닌 15초 내외의 동영상을 기반으로 고객이 직접 제작해 플랫폼에서 이용자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영상에 담긴 숙소의 경우 예약 바로 가기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검색과 예약이 가능하다.

또 주요 여행지별로 해당 지역 여행 전문 유튜버들의 일정 추천 영상과 고객들이 직접 올린 15초 내외의 생생한 동영상을 통해 여행지 관련 액티비티, 휴식, 쇼핑 등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가항공권의 경우 한 번의 검색으로 고객이 찾는 모든 항공편 조회가 가능하다. KB국민카드의 '라이프샵(Life#)' 항공 서비스와 연계해 시즌별·노선별 특가 상품도 제공한다.

국내외 호텔은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 다수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 Online Travel Agency)와 제휴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가격의 숙박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KB국민은행의 환전, KB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 가입 등 여행 관련 금융 서비스부터 해외 응급상황 컨시어지 서비스 등 다양한 여행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KB국민카드와 트립비토즈는 이 플랫폼 통해 축적된 여행 콘텐츠 이용 데이터와 여행 관련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카드 결제 빅데이터와 결합·분석해 고객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과 계획 등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중장기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달 29일 선보일 에정인 자유여행 플랫폼은 자유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여행 트렌드 변화에 맞춰 자유 여행을 위한 고객들의 탐색 비용과 시간은 절약하고 이용 편의성과 혜택은 더 크게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