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첫 정규앨범 10월 2일 발매 확정…YG "글로벌 시장 집중 공략"

입력 2020-07-28 09:56   수정 2020-07-28 09:58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이 오는 10월 2일 발매를 확정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첫 정규 앨범 발매 포스터를 깜짝 게재했다.

블랙 컬러 바탕에 반짝이는 핑크색 왕관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THE ALBUM'과 '2020.10.02' 표기 외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속 블랙핑크의 독보적 입지와 자신감이 엿보인다.

발표하는 곡마다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세계 최고' 타이틀을 갈아치우고 있는 블랙핑크가 데뷔 4년 만에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인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의 큰 관심이 쏠렸던 상황.

이로써 블랙핑크는 오는 8월 중 발표될 두 번째 신곡에 이어 10월 2일 정규앨범까지 '열 일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약 두 달 뒤 일정까지 YG가 공식 발표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자 파격이다.

이와 관련해 YG 관계자는 “2020년 블랙핑크는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블랙핑크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세계 최대 음악 그룹인 유니버셜뮤직과 함께 진행 중인 글로벌 프로젝트가 차근차근 잘 이뤄지고 있다"고 귀띔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6월 발매한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으로 돌풍을 일으키며 첫 정규 앨범의 성공적 시작을 알렸다.

‘How You Like That'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올 킬'은 물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 2위,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와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각각 20위와 33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역사를 새로 썼다.

뮤직비디오는 첫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기네스 월드 레코드 총 5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다. 아울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까지 약 한 달 사이 500만여 명이 증가,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 이 분야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에 등극했다.

한편 오는 8월 중 발매되는 블랙핑크의 두 번째 신곡에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가 기대된다. 지난 5월 팝스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곡에 참여해 호평받았던 블랙핑크가 이번엔 온전히 자신들의 곡에 어떠한 아티스트와 함께 했을지, 또 얼마만큼 놀랄 만한 신기록을 써내려갈지 주목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