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친구들' 유준상X송윤아 노리는 의문의 그림자

입력 2020-08-02 10:25   수정 2020-08-02 10:27

우아한 친구들(사진=방송화면캡쳐)

‘우아한 친구들’ 유준상, 송윤아에게 균열을 드리운 의문의 그림자가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지난 1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8회에서는 안궁철(유준상 분)도 알지 못했던 남정해(송윤아 분)의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며 의심의 불씨가 타올랐다. 무엇보다 누군가 이들 부부를 노리고 의도적으로 접근했다는 사실도 드러나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이날 안궁철은 조태욱(김승욱 분) 형사를 찾았다. 그의 예감대로 남정해에게 도착한 장례식장 사진, 안궁철에게 도착한 의문의 동영상 모두 동일한 대포폰으로 보낸 것이 분명했다. 이는 곧 주강산(이태환 분) 살인 용의자가 천만식(김원해 분)의 장례식장에 있었다는 단서이기도 했다.

하지만 조형사의 의심은 또 다른 곳으로 향해있었다. 사건 당일 남정해가 요양원을 다녀간 이후 블랙박스 영상까지 삭제했다는 점이 의심스러웠던 것. 안궁철이 발끈하며 아내를 두둔하자 조형사는 “사실 부부 사이가 서로에 대해서 다 아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남보다 못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라며 “안궁철 씨가 생각하는 것보다 아내분께 훨씬 많은 비밀과 과거가 존재할 수 있다”는 말로 그를 흔들었다.

조형사의 한 마디에 마음에 복잡해진 안궁철은 아내 모르게 요양원을 찾았다. 그는 어느 병실 앞에서 ‘구영선’이라는 익숙한 이름을 발견했고, 천만식의 장례식장을 찾아왔던 도도해(사강 분)를 만나서 이들과 얽힌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됐다. 도도해는 천만식이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은 유일한 사람이었다. 이에 안궁철은 “그 사실을 제 와이프도 알고 있나요?”라며 의구심을 가졌다.
한편 백해숙(한다감 분)은 ‘황무(황야의 무법자)’를 인수해 ‘화양연화’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조형우(김성오 분)와 박춘복(정석용 분)이 다시 그녀를 만날 생각으로 들뜬 사이, 이를 알게 된 남정해, 강경자(김혜은 분), 유은실(이인혜 분)도 ‘내 남편은 내가 지킨다’며 의지를 다졌다. 백해숙과 ‘불사조’ 4인방의 화기애애한 술자리는 아내들의 등장과 함께 분위기가 반전됐다. 강경자의 견제와 은근한 신경전에도 백해숙은 눈 하나 꿈쩍하지 않고 미소로 일관했다. 역시 만만치 않은 상대였다.

그날 밤, 홀로 술잔을 기울이던 남정해가 만취하며 술자리는 자연스럽게 마무리됐다. 강경자에게 아내를 부탁한 뒤 집으로 돌아온 안궁철의 마음은 더욱 복잡하고 심란해졌다. 정재훈으로부터 오늘이 남정해 엄마의 기일이었다는 사실을 전해 듣게 된 것. 조태욱 형사, 도도해와의 만남을 다시 떠올리던 그는 아내의 비밀에 의심을 품기 시작했다.

방송 말미에는 누군가 보낸 상자에는 10년도 더 지난 안궁철, 남정해의 청첩장이 담겨있어 궁금증을 증폭했다. 이어 20여 년에 걸쳐 남정해를 지켜봐 왔던 것으로 추정되는 한 남자의 실루엣도 공개되며 소름을 유발했다. 두 사람 사이를 가르고 있는 균열, 그 시작을 암시한 의문의 남자와 위태롭게 흔들리는 안궁철, 남정해의 운명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우아한 친구들’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