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지원을 지원합니다

입력 2020-08-11 15:35   수정 2020-08-11 15:40



2020년 국민 생활문제 해결을 위한 ‘솔.직 챌린지’
한국경제신문 올콘입니다. 오늘은 정부기관이 주최하는 공모전을 모아봤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솔.직 챌린지’를 개최합니다.
‘솔.직’은 ICT 솔루션을 국민이 직접 개발한다는 의미로 모바일 앱, 가상현실,증강현실, 데이터, 인공지능 같은 ICT 기술기반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공모전입니다. 접수기간은 8월 14일까지이고 대상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장과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됩니다.
2020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
경북의 특색을 살린 스토리콘텐츠를 발굴하고 스토리 산업 저변확대를 위한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북을 모티브로 한 소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있습니다.접수기간은 9월 22일까지이며, 대상에게는 경상북도지사상장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됩니다.
2020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청소년 작품공모전
여성가족부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작품공모전을 개최합니다.위안부 관련 분쟁, 폭력과 인권, 평화라는 주제로 미술.디자인분야와 영상.음악분야 2가지분야로 나누어 초.중.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9월24일까지이며, 최우수상에게는 국무총리상장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됩니다
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의 긍정적 가치에 대해 알리고자 '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관계를 꽃 피우다, 문화를 꽃 피우다, 인생을 꽃 피우다, 총 3개의 분야로 영상과 수기,웹툰 형태로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9월 14일까지이며, 최우수상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됩니다.
제28회 중소벤처기업지원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지원을 위한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 분야는 중소벤처기업 지원 혁신, 조직운영 혁신, 국민참여.사회적 가치 실현, 규제 혁신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8월 21일까지이며 대상은 300만원이 수여됩니다.
2020년 창의발명교육 체험수기 공모전
특허청이 창의발명교육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발명, 그 이상의 경험! '나의 창의발명교육체험 이야기'라는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공모전은 10월 16일까지 접수가능합니다. 대상에게는 특허청장상장과 상금 150만원이 수여됩니다.
2020 생활SOC 공모전
오늘 준비한 마지막 소식입니다. 국무조정실에서 국민의 눈높이에서 생활SOC 정책을 반영시키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SOC란 Social Overhead Capital(사회간접자본)의 약자로 생산활동과 소비활동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해 주는 자본을 뜻하는데요, 생활SOC 아이디어, 우수사례, 홍보영상 3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접수기간은 8월 31일까지고, 대상은 국무총리상장과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생활SOC 공모전을 마지막으로 오늘 준비한 정부기관이 주최하는 공모전소식을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정부기관이 주최하는 공모전은 상금과 더불어 관련기관장의 상장도 같이 수여가 되기때문에 관련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올콘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각종 SNS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나운서 : 이수린
편 집 : 정보희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