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와 'K-컬처밸리 성공 추진 협약' 맺어

입력 2020-08-11 16:26  


이재명(왼쪽 두 번째) 경기도지사는 11일 도청에서 이재준(왼쪽 세 번째) 고양시장, 김천수(왼쪽 네 번째) (주)CJ라이브시티 대표 등과 함께 'K-컬처밸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제공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2024년까지 축구장 46개 면적에 테마파크와 아레나가 조성된다. 사업비는 18000억원으로 상업 및 놀이 시설 등도 순차적으로 건립한다.

경기도와 CJ라이브시티는 11일 경기도청에서 'K-컬처밸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재준 고양시장, 박근희 CJ그룹 부회장, 김천수 CJ라이브시티 대표, 홍정민·이용우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도와 CJ라이브시티는 글로벌 문화산업의 흐름에 맞춰 K-컬처밸리를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산업의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계획 변경을 확정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이날 "미래산업의 핵심은 콘텐츠이고 CJ는 콘텐츠산업을 대표하는 그룹이라고 생각한다""앞으로 CJ라이브시티와 협력해 고양시 산업의 중심적 역할과 대한민국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선두주자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경기도와 CJ라이브시티의 협약으로 국내 최고의 대형 전문 공연장과 미래형 콘텐츠 파크가 조성된다""고양시가 세계로 뻗는 한류 콘텐츠의 새로운 도약지가 되도록 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건축심의 등 관련 행정 절차를 빨리 진행해 내년 상반기 K-컬처밸리 착공이 이뤄지도록 최대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K-컬처밸리는 장항동 302265에 최첨단 공연장 아레나(실내·실외 42000석 규모)를 포함한 테마파크(237401), 한류 콘텐츠 중심의 상업시설(41724), 복합 휴식공간인 호텔(23140) 등을 조성한다.

K-컬처밸리는 2016CJ E&M 컨소시엄과 기본협약 체결 뒤 호텔부지 내 소규모 공연장 공사를 하던 중에 중단됐다. 이후 지난해 4월 제출된 3차 사업계획에 대해 도와 CJ1년여 협의 끝에 지난달 최종 타협점을 찾으면서 사업 추진의 동력을 얻게 됐다.

사업 시행자인 CJ라이브시티는 고양시의 건축 인허가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아레나 착공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도와 고양시는 조성 사업이 마무리되면 앞으로 10년간 약 17조원 규모의 생산유발 효과와 24만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