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록 제조기’ 강다니엘 ‘1분에 1만명씩 깨워’

입력 2020-08-14 14:24  


[연예팀] 강다니엘의 ‘깨워' 뮤직비디오가 ‘1분에 약 1만 명’이 시청하는 기록을 세워 주목받고 있다.
 
14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은 “데뷔 1년 만에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누적 판매량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강다니엘이 음반에 이어 신곡 ‘깨워’로 뮤직비디오 역시 자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케이팝 팬덤 앱 블립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깨워’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당일인 지난 4일 0시부터 1시간 동안 약 63만 7천 뷰 증가했다. 이는 평균적으로 1분에 10,620명이 시청한 수치다.
 
이에 대해 블립은 “전작 ‘투유(2U)’가 500만 뷰를 돌파하기까지 약 98일 소요된 것에 비해 ‘깨워’는 단 24시간 만에 500만 뷰를 돌파했다"며 “이는 전작 대비 약 98.3배가량 빠른 속도”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기록은 지난 6월 11일 정식 출시된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 앱 내 실시간 차트와 뮤비 조회 수 등 팬들에게 중요한 데이터를 스마트하게 알려주는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강다니엘 블립 앱 연구소 파트에서는 ‘깨워’가 역대 강다니엘이 발표한 뮤직비디오 중 가장 좋은 추이를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이 추세에 따라 약 4일 뒤인 오는 17일 2천만 뷰를 돌파할 예정이라는 뜻의 ‘D-4’ 마일스톤이 노출돼 눈길을 끈다.
 
데이터를 알려주는 연구소 외 ‘블립’의 주요 기능은 뉴스 트위터 유튜브 커뮤니티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레이더’, 경쟁이 아닌 재미를 위한 설문과 친절하고 유용한 Q&A를 즐길 수 있는 ‘토픽’, 공식 스케줄을 포함해 티켓 구매 일정, 팬들에게 중요한 기념일을 알려주는 ‘스케줄’ 등이 있다. 
 
현재 ‘블립’은 강다니엘을 비롯해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아이유 아이즈원 SF9 엑소 NCT ITZY 정세운 트레저 트와이스 등 총 15팀을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스페이스오디티는 음악 전문 스타트업으로 최근에는 ‘케이팝 레이더’를 런칭하여 케이팝 시장의 중요한 대시보드로 자리매김했다.(사진제공: 스페이스오디티)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