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광화문 집회에 일장기·욱일기…집단 광기"

입력 2020-08-16 13:37   수정 2020-08-16 14:36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일부 보수기독교세력의 반민족적, 반사회적 일탈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16일 SNS에 "어제 일부 보수기독교세력의 광화문 집회를 뉴스로 보았다"며 "부끄러움과 분노가 일었다"고 적었다. 그는 "집회에는 일장기가 등장했고 심지어 전세계가 전쟁범죄의 상징으로 금기시하는 욱일기까지 등장했다"고 지적했다. "아무리 표현의 자유가 있다 해도, 이런 행위까지 자유로 허용할 수는 없다.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어제는 일본 제국주의의 압제로부터 해방된 광복절이었다"며 "75년 전 그날의 감격을 되살려 민족정기를 되새기는 뜻깊은 날에 무슨 집단 광기란 말이냐"고 따져 물었다. "조국 독립을 위해 싸우다 장렬히 산화한 애국지사의 영령 앞에 얼굴을 들 수 없다"고도 했다.

김 의원은 "백 보를 양보해, 일장기를 흔들며 정부를 비난한 것은 정치 행위라 쳐도 코로나가 수도권을 위협해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한 상황에 또 마침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교회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쏟아져 나왔다"며 "그런 판국에 자기 교회가 ‘바이러스 테러에 당했다. 바이러스를 교회에 갖다 뿌렸다’며 말도 안 되는 흑색선전을 읊어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런 행태는 정치도 아니고, 표현의 자유도 아니고, 그냥 망상이고 집착, 반사회적 일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정부를 반대하기 위해서 감염병의 확산까지 각오한다는 일부 참여자의 만용, 그것이 바로 생물 테러감염의 확산행위"라며 "민주사회의 시민이라면 도저히 할 수 없는 망발"이라고 비판했다. "밀집된 장소에서 일부러 마스크까지 벗어가며 집회를 하고, 그대로 대중교통과 다중이 모이는 시설을 거리낌 없이 이용할 것을 생각하면, 이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법’ 49조에 규정된 예방조치를 정면으로 거부한 범죄행위"라고도 했다.

김 의원은 "전광훈 목사 이하 어제 집회에 참석했던 분들은 깊이 반성하고 즉각 스스로 자가격리 상태에 들어가야 한다"며 "여야를 막론하고 정치권은 이와 같은 일부 보수기독교세력의 일탈을 정쟁에 이용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임도원 기자 van769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