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꽃' 이준기, 공범 잡기 위해 스스로를 미끼로 던져

입력 2020-08-27 00:32   수정 2020-08-27 00:34

'악의 꽃'(사진=방송 화면 캡처)

'악의 꽃' 이준기가 공범을 잡기 위해 스스로를 미끼로 던졌다.

26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 9회에서는 백희성(이준기 분)이 김무진(서현우 분)과 도해수(장희진 분)에게 공범을 잡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차지원(문채원 분)로부터 "헤어지자 자기가 꼴보기도 싫다"라는 소리를 들은 백희성은 김무진과 도해수에게 자문을 구하다 공범을 잡기로 결심했다. 백희성은 "지원이가 제일 좋아할 선물은 공범이다. 공범을 잡아다 주면 지원이가 얼마나 좋아할까. 눈에 선하다"며 차지원을 위해 공범을 잡고자 결심했다.

이에 도해수는 "현수 너에겐 지원씨가 정말 소중한 사람이구나"라며 '중요하다'와 '소중하다'의 의미를 구별해 알려줬다. 도해수와 둘이 남은 김무진은 "오늘 뭐해? 거창하게 데이트 그런 걸 하자는 건 아니고, 옛날처럼 편하게 맛있는 거 먹을 수도 있고 아니면 술도 한 잔 할 수 있고"라며 도해수의 기분전환 시켜주려 애썼다.

이후 백희성은 공범을 찾으러 아버지와 들렀던 바로 향했다. 백희성은 당시 바에 들러 "여긴 이상할 정도로 변하지 않았다. 어릴 때 아버지랑 와본 적 있는데 그때랑 달라진 게 없다"고 말을 꺼냈다.

백희성은 직접 얼음을 조각해주는 것에 대해서도 떠봤고, 특별한 손님에게만 그렇게 해준다는 바텐더의 말에 "그럼 제가 찾고 있는 사람도 특별한 사람이겠다"고 물었다. 이어 백희성은 자신이 가진 협박 녹취파일을 바텐더에게 들려주며 "누군지 아시겠냐"고 물었는데. 바텐더는 어색하게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모른 척 시치미를 뗐다.

백희성은 "아까 그 목소리 정말 몰라?"라고 다시 되물었다. "도민석도 몰라?"라는 질문도 곧장 이어졌다. 백희성은 전혀 모른다는 바텐더에 "도민석의 작품을 떡하니 두고 아무 것도 모른다는 거냐. 그럼 넌 뭐냐"고 캐물었다. 몇 번의 몸싸움 후 백희성은 "지금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사람 말하라"며 마지막 기회를 줬다. 이때 백희성은 직업소개소쪽과 연락이 닿았고 "네가 도민석 공범이냐"라고 단도딕입적으로 물었다.

직업소개소의 인물은 백희성이 정말 도민석의 아들이 맞는지 한 차례 테스트 후, 믿을 만한 시점부터 대화를 시작했다. 백희성은 공범을 찾는 자신을 '겁 없다'고 표현하는 이 인물에게 "그 얘기 그 놈에게 그대로 해주라. 겁없이 누구를 건드렸는지"라고 말했고, 이 인물은 즐거워 하며 자신을 뭐든 다 사고 파는 장사꾼이라고 밝혔다.

백희성은 직업소개소 사장에게 500만 원 백지수표를 주며 공범의 정보를 팔라 청했다. 사장은 공범을 자신의 고객이라고 칭했고 백희성은 "그 놈한테도 아버지한테 팔던 재료를 팔았다는 소리냐"고 물었다. 이에 사장은 "재료? 도민석은 그렇게 불렀다"고 답했다. 백희성은 '직접 물색하기엔 위험한 재료'라고 말하던 아버지를 떠올렸다. 그리고 사장은 "널 좀 팔아야겠다"며 백희성을 결박했다.

직업소개소 사장이 백희성에게 수면제를 먹여 공범에게 데려가려고 실갱이를 벌일 때 백희성은 "난 네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이다"라고 기지를 발휘해 위기를 모면했다. 사장은 "너 내가 뭐 파는 줄 아냐"고 물었고 백희성은 "사람"이라고 답했다. 백희성은 "아버지에게 내 얘기 못 들었냐"며 자신을 도민석과 같은 사람의로 위장했다.

이때 마침 차지원의 전화가 걸려왔다. 차지원은 "오늘 나 좀 힘들었다. 근데 자기밖에 생각이 안 나더라"며 먼저 손을 내밀었지만, 백희성은 "지금 바쁘다"며 냉정하게 이를 거부했다.

하지만 차지원은 자신을 믿어달라 말하던 백희성을 떠올리곤 "지금부터 응, 아니로만 말하라"고 물었다. 차지원은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냐. 혼자 해결할 수 있냐. 딱 한시간 주겠다. 한시간 안에 나한테 달려오라.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백희성은 "응"이라고 짧게 대답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