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지도자 16인 만난 文대통령 "교회가 방역 모범 돼달라"

입력 2020-08-27 13:50   수정 2020-08-27 13:52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한국 교회 주요 지도자들을 만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 국면이 엄중한 고비를 맞고 있다며 "교회가 방역의 모범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청와대 본관에서 한국 교회 지도자 16인과 '코로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재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의 엄중함을 설명하고 협조를 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의 재확산 여파로 오찬은 생략됐다.

우선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 교회가 비대면 예배를 실시하는 등 정부의 방역지침에 협조하고 자체 방역 관리에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온 것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감염 재확산의 위기 극복을 위해 기독교계의 의지를 하나로 모아 교회가 방역의 모범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크게 늘어난 것과 관련해서는 "우리 방역이 또 한 번 중대하고 엄중한 고비를 맞고 있다"며 "정부는 국민 안전이 최우선이란 생각으로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거나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동 등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할 방침"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감염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높이게 된다면 우리 경제의 타격은 이루 말할 수 없고, 또 고용도 무너져 국민들의 삶에도 큰 어려움이 발생할 것"이라며 "한순간의 방심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K-방역 등 그동안의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는 일은 결코 일어나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끝으로 코로나로 인해 지친 국민을 다독이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데 한국 교회 지도자들이 용기를 나눠주고 기도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 발생 후 종교 지도자들을 만난 것은 지난 20일 천주교 지도자들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내 교회 주요 지도자들이 사실상 모두 참석했다.

한국교회총연합 김태영·류정호·문수석 공동대표회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이홍정 총무,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소강석 상임고문,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김종준 총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장종현 총회장, 기독교대한성결교회 한기채 총회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이영훈 대표총회장 등이 자리했다.

또한 대한예수교장로회(고신) 신수인 총회장, 한국기독교장로회 육순종 총회장, 기독교한국침례회 윤재철 총회장, 예수교대한성결교회 김윤석 총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개혁) 채광명 총회장, 구세군 대한본영 장만희 사령관, 대한성공회 유낙준 의장주교 등도 참석했다. 전광훈 목사가 속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초청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