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예능의 틀을 깬 'ㅎㅎ마트', 소상공인-소비자 호평 속 2화 방영 앞둬

입력 2020-08-27 17:12   수정 2020-08-27 17:14

하하와 지조, 강재준, 소상공인 제품 홍보 위해 출격



지난 25일(화) 처음 방영한 ‘ㅎㅎ마트’가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호평 속에서 오늘(27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를 통해 2화를 방영한다.

ㅎㅎ마트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원장 이남석)이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와 구매 유도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제작한 웹 예능으로, ‘ㅎㅎ마트’를 통해 소개되는 소상공인의 제품은 직접 홍보가 50개 내외, 간접 노출이 150개 내외로 총 200여 개에 달한다.

인지도 높은 연예인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PPL 형태로 노출하며, 15분 내외 분량의 12편으로 방송된다. 금일 방영될 콘텐츠에는 방송인 하하와 지조, 개그맨 강재준이 출연한다.

1화에서는 입을 벌려야 사는 남자들 셋과 하하, 지조, 강재준이 △활력충전 200% ‘청춘애한방 야관문즙’ △온 가족이 아침에 하나 먹으면 든든한 ‘내 몸에 조은 ABC주스’ △활력충전 ‘몸엔용 활기찬 녹용’ 등 다양한 즙 제품을 리뷰했다. 또한 오돌뼈를 직접 요리해 맛보기도 하고, △‘집중왕 종이안경’ △부러지지 않는 유연한 ‘요가 안경‘을 써보며 장점을 솔직히 이야기했다.

오늘 방영하는 2화에서는 ‘유기농 토마토쌀’을 선보이는 바비조아의 김세원 대표와 ‘버섯 요구르트’를 선보이는 에코비오스의 조항희 대표가 직접 출연해 제품을 소개하고, 웃픈 사연을 전하는 등 개그맨 못지않은 입담을 선보인다. 아이디어 상품 ‘더블세이브도마’를 출시한 제이엠그린은 도마를 활용한 요리를 직접 선보이며 제품의 성능을 뽐낼 예정이다.

4화까지는 시청자의 흥미를 끄는 토크와 2030 소비 트렌드인 ‘가치 있는 소비’ 심리 자극을 통한 상품 홍보에 집중하며, 출연진의 ‘마트 설립’이라는 무모한 도전의 계기를 만들 계획이다.

소비자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하단 댓글 창의 구매 링크나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1화 방영 후 “그동안 몰랐던 아이디어 상품을 알게 되어서 좋다”, “대놓고 광고하는 데도 거부감이 없다”, “요즘 더욱 힘들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는 만큼, 방송 시청이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도 높은 편이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관계자는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는 물론이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고 지원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과 판매도 돕는다”라며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고 판매 디지털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점에서 기존 PPL 콘텐츠와는 결이 다른 ‘착한 PPL’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한편, ㅎㅎ마트를 제작한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대변하고, 공존과 상생을 위한 사회적 공익 실현을 목표로 한다. 현재 소상공인 역량 강화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 방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기획해 소상공인을 돕고 있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