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만 코미디’ 이근 대위, ‘가짜사나이’보다 더 독해졌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30 08:33   수정 2020-08-30 08:35

‘장르만 코미디’ 이근 대위, ‘가짜사나이’보다 더 독해졌다

장르만 코미디(사진=방송화면캡쳐)

JTBC 최초의 숏폼드라마 코미디 ‘장르만 코미디’가 신박한 여섯 가지 맛을 지닌 코너들로 시간을 순삭하게 했다. 특히 코너 ‘장르만 연예인’의 개그맨 5인조 김기리, 김성원, 서태훈, 이세진, 임우일은 너튜브 떡상을 위해 ‘이근 코인’에 자진 탑승했으나 단 3분만에 구역질을 하는 모습으로 앞으로의 험난한 훈련을 예감케 했다. 경악과 애처로움, 안타까움을 모두 불러일으키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단히 고정시키는데 성공했다.

JTBC ‘장르만 코미디’는 웹툰, 드라마, 예능, 음악 등 여러 장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코미디의 확장성을 추구하는 숏폼드라마 코미디. 지난 29일(토) 방송된 9회는 ‘복을복을 삶은 라면’, ‘찰리의 콘텐츠거래소’, ‘너튜브 고등학교’, ‘장르만 연예인’, ‘사이코지만 안 괜찮아’, ‘억G&조G’까지 다채로운 재미를 지닌 여섯 개의 코너로 꽉 채워졌다.

‘장르만 연예인’에는 너튜브 프로젝트 ‘가짜사나이’를 출범시킨 개그맨 5인조 김기리, 김성원, 서태훈, 이세진, 임우일이 첫 번째 콘텐츠 ‘무인도에서 생존하기’ 편의 조회수 떡상(급상승)을 위해 위해 ‘가짜사나이’의 이근 대위와 함께 무인도로 떠난 모습이 담겼다. 이에 이근 대위는 선착순 달리기와 3연속 입수로 훈련을 시작, 하드코어 UDT 훈련으로 입을 떡 벌어지게 했다. 이때 임우일은 결국 훈련이 시작된 지 단 3분만에 구역질을 해 짠내를 자아냈다. 더욱이 팔짱을 낀 채 바다에 누워서 UDT 체조인 락킹 체어(Rocking chairs)를 하기 시작한 개그맨 5인조의 모습이 담긴 바. 앞으로 어떤 혹독한 훈련들이 이어질지 개그맨 5인조의 운명에 관심이 고조된다.

그런가 하면 새로운 코너 ‘사이코지만 안 괜찮아’에서는 유세윤, 안영미가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문강태(김수현 분), 고문영(서예지 분)으로 변신해 결혼 3년 후를 그려낸 패러디 드라마를 탄생시켜 폭소를 자아냈다. 특히 집안일을 도맡아 하는 자신의 상황을 호소하며 열변을 토하는 유세윤과 배고프다며 밥을 외치는 안영미의 극명한 온도차가 느껴지는 부부싸움이 웃음을 금치 못하게 했다. 이어 유세윤과 안영미, 그리고 장모 김미려(도희재 역)의 동거가 시작돼 관심을 높였다. 원작에서 고문영의 엄마 도희재는 문강태의 엄마를 죽인 살인자였다. 이에 유세윤은 자신의 엄마를 죽인 김미려와의 동거에 불안감을 내비쳤지만, 이내 김미려의 집안일 만렙 스킬에 감탄하는 태세전환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이에 유세윤과 안영미, 그리고 유세윤의 엄마를 죽인 장모 김미려의 위험한 동거가 시작돼 이들이 진정한 가족이 될 수 있을지 향후 전개에 궁금증이 고조된다.

이와 함께 ‘복을복을 삶은 라면’에서는 저돌적인 연하남 신주협(정작 역)에게 심쿵한 장도연의 모습이 담겨 심장을 몽글몽글해지게 했다. 신주협은 장도연이 “좋은 데 가서 승진해서 나나 좀 데려가라”라고 하자 위로를 하며 한층 가까이 다가갔다. 그리고 이내 신주협은 “데려가는 건 지금도 할 수 있는데?”라며 도발적인 멘트를 전했고, 이에 장도연은 숨을 멈춘 채 동공지진을 일으키는 모습으로 두근거림을 유발했다. 이에 더해 순간 그의 말에 설렘을 느껴 창피함을 감추지 못하는 장도연과, 그런 장도연의 반응을 보며 미소 짓는 신주협의 모습이 설렘을 금치 못하게 했다. 더욱이 이날 장도연은 인원감축설에 불안해하고 사랑조차 쉽지 않은 일상을 살아가며 따뜻하고 안정된 삶을 구축하길 바라는 30대 직장 여성들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현실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어디서도 본적 없는 고퀄리티 숏폼드라마 코미디로 꽉 찬 재미를 선사하는 본격 장르 확장 코미디 JTBC ‘장르만 코미디’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