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LG소셜캠퍼스 1분 1초 영화제 공모

입력 2020-08-31 14:58   수정 2020-08-31 15:00



LG소셜캠퍼스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및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영화제를 개최 및 참가자를 모집한다.

LG전자와 LG화학이 주최하는 LG소셜캠퍼스 1분 1초 영화제 ‘SOFF’는 ‘너의 일상에 세상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 1분 1초에 담아봐!’라는 주제로 8월 21일(금)~9월 21일(월)까지 진행된다.

전국의 초등학생부터 대학생(만 28세 이하 청년 포함)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주제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 △깨끗한 물과 위생 △적정 가격의 깨끗한 에너지 △책임있는 소비와 생산 △해양 생태계 보전 △육상 생태계 보전 등으로 이외에 ‘세상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을 담은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5초 이상 61초 이하 분량의 영화, UCC, 뮤직비디오, 뉴스, 인터뷰, BJ 등 영상이라면 무엇이든 제출 가능하다. 총 상금 2,180만 원이 준비되어 있으며 30개 팀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상은 만 7세~만 12세 초등부문, 만 13세~만 18세 청소년부문, 만 19세~만 28세 청년부문으로 나뉘어 각각 골든필름상 1팀, 실버필름상 1팀 브론즈필름상 5팀이 선정된다. 종합부문 SOFF 그랜드필름상 1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된다.

이와 더불어 남우주연상 1팀, 여우주연상 1팀, 시나리오상 1팀, 시각효과상 1팀, 신스틸러상 1팀, 소셜리더상 2팀, 국민이 뽑은 1분 1초상 1팀 등 다양한 특별상 등 총 2180만원의 상금이 마련되어 있다.

1차 심사와 대국민 투표를 거쳐 본선 심사가 진행되며 영화제 및 시상식은 10월 말 예정되어 있다. #1분1초 #소셜영화제 해시태그를 필수로 유튜브에 업로드 후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LG소셜캠퍼스는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으로, 사회적경제와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해 LG가 조성한 친환경 소셜 복합공간이다. 금융지원, 공간지원, 성장지원, 인재육성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