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더로즈, 전속계약 해지 소송 '기각' [전문]

입력 2020-08-31 17:47   수정 2020-08-31 17:49



밴드 더로즈가 소속사를 상대로 제기한 전속계약 해지 가처분 소송이 법원에서 모두 기각됐다.

더로즈 소속사 제이앤스타컴퍼니는 31일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더로즈는 지난 3월 소속사 제이앤스타컴퍼니를 상대로 정산금 미지급, 신뢰 관계 파탄 및 전속계약 위반 등을 이유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며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으나 이는 법원에서 전부 기각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해 당사는 현재 대한상사중재원을 통해 중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당사자 간 절차를 통해 현 사태를 원만히 해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더로즈는 김우성, 박도준, 이재형, 이하준 등으로 구성됐다. 수려한 외모와 세련된 음악으로 주목받았고, 특히 지난해 JTBC '슈퍼밴드'를 통해 유명세를 얻었다.

하지만 올해 3월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며 법적 대응에 나서면서 분쟁을 겪었다.

더로즈 측은 소속사가 정산금을 미지급하고, 전속계약을 위반하는 등 신뢰관계가 깨졌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소속사에서는 "해외투어와 공연, 방송 등 모든 연예활동에 관한 내용과 일정을 사전에 충분히 공개하고 협의해 왔다"며 "전속계약 전체 기간의 정산자료를 제공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더로즈는 현재 당사와 대화조차 거부하고 일방적으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한 후, 팬들과 약속한 공연 일정과 방송 등에 대하여 일방적으로 활동을 거부하겠다고 통보해왔다"고 주장했다.
제이앤스타컴퍼니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밴드 더로즈 소속사 제이앤스타컴퍼니입니다.

더로즈 전속계약 해지 가처분 소송 관련해 당사의 공식입장을 전달드립니다.

더로즈는 지난 3월 소속사 제이앤스타컴퍼니를 상대로 정산금 미지급, 신뢰 관계 파탄 및 전속계약 위반 등을 이유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며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으나 이는 법원에서 전부 기각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당사는 현재 대한상사중재원을 통해 중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당사자 간 절차를 통해 현 사태를 원만히 해결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