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입국불가로 국내에서 호주유학준비하는 프로그램 눈길

입력 2020-09-05 09:00   수정 2020-09-07 13:27



호주 정부 발표에 따르면 호주국민 또는 호주영주권자와 이민성이 정한 이들의 가족구성원들을 제외한 외국인들은 호주 입국 금지 대상이 됐다. 호주이민성에 의해 학생비자 신청과 심사가 재개되면서 호주로 향하는 하늘길이 열릴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지만, 이번 호주 정부 발표로 인해 호주 국경이 열릴 시기가 다시 불투명해졌다.

호주 내 입국이 금지된 현 상황에서, 호주어학연수나 호주전문대학 입학을 위해 호주유학을 계획했던 많은 학생들이 국내에서 호주유학준비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호주유학준비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TNE 프로그램이 있다. TNE 프로그램이란,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정식으로 인가 받은 국제교육교류 프로그램 (Transnational Education (TNE) Program)으로, 서울 강남의 유니센터에서 운영 중이다. 유니센터의 TNE 프로그램은 타 프로그램과 달리 파운데이션이 아닌 호주대학교 1학년 과목으로 정식인가 받은 프로그램이라, 서울 강남에서 1학년 과정(8과목, 7개월)을 공부하고 2학년부터 호주 본교로 편입해 본 과정을 학업 하는 것이 보장된다.

현재 유니센터 TNE프로그램을 통해 입학할 수 있는 학교로는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경상계열 최고의 명문대학교 ‘맥쿼리대학교’와 호주 브리즈번과 골드코스트에 위치한 호텔경영학 최고의 명문 종합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등이 있다.

맥쿼리대학교는 호주 최고경영자과정 MBA 랭킹 1위의 명문대학교인 동시에 상경계열 최고의 취업률과 연봉을 자랑하는 호주에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가 가장 잘 형성된 대학교이다. 이미 많은 학생들이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 강남에서 1학년(8과목, 7개월) 과정을 학업 한 후 본교 2학년으로 편입하여 학업하고 있다. 유니센터를 통해 맥쿼리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학과에는 경영학, 회계학, 경영정보시스템, 경영분석, 경제학, 국제경영, 마케팅 등이 있다.

더욱이 맥쿼리대학교의 경우 유니센터를 통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혀 주목 받고 있다. 맥쿼리대학교는 유니센터의 TNE프로그램을 통해 2021년 본교로 편입하는 학생 전원에게 총 $20,000 (한화 1,6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니센터에 문의하면 맥쿼리대학교 장학규정이나 편입 시기에 따른 장학금 세부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니센터 TNE프로그램을 통해 본교 2학년으로 편입하는 것이 보장되는 또 다른 호주대학교인 그리피스대학교는 맥쿼리대학교와 더불어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호주대학교이다. 현재 QS 세계대학교 랭킹 호텔경영학 분야에서 9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호주 내 호텔경영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대학교로서 높은 취업률과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유니센터를 통해 서울 강남에서 1학년(8과목, 7개월) 과정을 학업 한 후 그리피스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 하는 것이 보장되는 학과에는 호텔경영학, 회계학, 경제학, 국제경영, 마케팅, 스포츠경영학 등이 있다.

현재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을 통해 호주대학교 편입에 성공한 학생들은 수월한 입학은 물론 1년 호주유학비용의 약 60% 절감이 가능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높은 만족도 덕분에 호주유학을 꿈꾸는 이들은 TNE 프로그램에 더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더욱이 호주대학교 학사 학위를 수료한 학생들은 PSW(Post Study Work)비자를 발급받아 2년~3년 간 호주 내에서 취업이 가능해, 호주 기업에서 일하며 글로벌한 커리어와 스펙도 쌓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학생들은 호주에서 정착할 수 있는 영주권 취득 기회까지 노릴 수 있다. 실제로 TNE프로그램을 통해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회계학 등을 졸업한 학생들은 호주 내 취업은 물론, 호주영주권 취득까지 도전하고 있다.

유니센터는 올해 9월학기 TNE 프로그램 입학생들을 맞이하기에 앞서 9월19일(토) 강남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입학설명회에서는 호주대학교 입학 및 편입과정 그리고 호주 내 취업과 더불어 호주영주권 취득 기회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TNE프로그램과 유니센터 입학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설명회 사전참가 신청 또한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